그져 아쉬움 휘날리는 이 가을

홈 > 시 백과 > 시인의 시 > C
시인의 시
 
* 특정 종교나 정치.사상, 이념에 치우친 작품과 다수 회원이 삭제를 요청하는 글은 양해없이 삭제되거나 개인게시판으로 옮겨집니다.
* 저자난에는 이름만 사용해야 하며, 별명이나 아호 등을 사용해 등록자 이름과 저자(시인)의 이름이 달라지면 검색이 되지 않습니다.
* 모두를 위하여 한 번에 많은 작품을 연속해서 올리는 것은 지양하시길 부탁드립니다.
* 목록의 등록자 이름에 마우스를 놓고 클릭하시면 해당 등록자가 올린 작품을 한번에 조회할 수 있습니다. 
* 검색시에는 리스트 하단 <다음검색>버튼으로 나머지 검색 결과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그져 아쉬움 휘날리는 이 가을

오애숙 2 4547
저자 : 은파 오애숙     시집명 : *http://kwaus.org/asoh/asOh *
출판(발표)연도 : *     출판사 :
그져 아쉬움 휘날리는 이 가을

                                                            은파 오애숙

님은 반평생 사막의
허허벌판 그늘 되시었습니다
늘 술 한 잔 주거니 받거니
시 한 수씩 나누시었지요

그렇게 다 나누시어
황량한 들녘 앙상한 뼈대로만
서성이고 있으나 때가 되면
겨울 지나고 봄 오겠지요

봄이 오면 앙상한 나목에
화사함처럼 님 뿌리신 씨앗
발아되어 들판에 꽃이 피어나고
열매 맺고 홀씨로 날겠지요

님의 그렇게도 한 수 뜨자
간곡했건만 내일이 님께 있고
내게 있다 싶었는데 기회 날개 달아
올 수 없는 강 건널 줄 몰랐네요

아쉬움 슬픔의 비 가슴에
시리게 내리는 아픈 가을입니다
창문 밖에 내리는 비 내 안에 내려
그져 그 하늘 바라봅니다
2 Comments
박가월 2017.09.19 21:56  
가을이라 그런가 은파님께서 시가 쏟아집니다
술 한 잔 주거니 받거니 시 한 수씩 나누시는 것을 보니 상대가 있었겠지요
화사함처럼 님 뿌리신 씨앗 발아되어 들판에 꽃이 피면 열매를 맺고 또 생명이 자라나는 것이지요
슬픔 속에서도 님을 그리지만 희망을 찾고 이겨내려는 마음이 아름답습니다....은파님
오애숙 2017.09.20 12:20  
예전처럼 시가 쏟아지지는 않지만 이 시는 지난주에 소천하신 원로 시인에 관한 시입니다

근래 쓴 시 그분에 관한 시!! 시를 위해서는 사적으로는 만난 적은 없었으나 예전에 여러 번 차 한잔하자면서 시에 관해 논하자고 전화가 왔었습니다. 하지만 그분 관련된 문단에 초청받아 여러 번 시 낭독도 해드렸고…. 후문에 의하면 저를 그쪽 회장으로 밀으시려고 하셨더군요. 하지만 그 당시 관심도 없었던 터라 인사차 간단하게 선물로 대체 했던 기억입니다.

그 후 저의 문협 회장님께서 당시 다른 행사 관계로 불가피라 [축사] 대독해 달라 요청받았을 때 즉석에서 제가 그곳에서 [축시] 만들어 보여 드리면서 [축사] 대독하면서 [축시]를 낭독하겠다고 하니, 순서 지에 없지만, 따로 기회 주시던 분이셨지요.

작년에 회장님께서 한미문학상을 추천하겠다고 함께 만나자 했으나 제가 원치 않아 무산되었죠. 하지만 그분이 악화 된 건강으로 제가 금요일마다 찬양과 말씀을 전하는 양로병원에 입원하게 되어 두어 차례 방문하였습니다. (이번에 저의 문단 한국문학 미주 지회 고문이 되셨기 때문입니다)

제가 고문님께 이번 10월 성가 작시 2편이 작곡가에 의해 성가곡이 만들어져 발표된다고 고문님도 앞으로는 하늘빛에 슬어 성시를 쓰셔서 성가 작시를 하자고 제의를 했더니 병상에 인공호수를 끼신 채 제 손을 덥석 잡으셨습니다. 그리고는 앉게 해 달라고 간청하셨지요. 하지만 간호사가 위독한 상황이라 그리해서는 안된다고 하여 간청을 들어주지 못했던 까닭에 아쉬움이 아주 많이 있답니다.

고문님께 80년 도에 오셔서 이곳 문단을 거의 다 발족시키셨죠. 이곳에서 시인들을 이 분을 통해 시인으로 등단하게 했습니다. 그런 이유로 미주 특히 엘에이에는 앞에 있는 시인하고 대화하다 옆을 보면 옆에도 시인이라고!! 무늬만 시인이 많이 있습니다. 사실 그분과 제가 연결하지 않았던 이유도 그런 면이 있어 그랬죠. 그분이 소천하여 슬픈 것이 아니라 그분이 성가곡 작시를 몇 편 하셨으면 좋겠다는 바람이 있어 아쉬움이 많이 크답니다....
제목 저자(시인)
게시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