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운 점박이 푸른 부전나비

홈 > 시 백과 > 시인의 시
시인의 시
 
* 특정 종교나 정치.사상, 이념에 치우친 작품과 다수 회원이 삭제를 요청하는 글은 양해없이 삭제되거나 개인게시판으로 옮겨집니다.
* 저자난에는 이름만 사용해야 하며, 별명이나 아호 등을 사용해 등록자 이름과 저자(시인)의 이름이 달라지면 검색이 되지 않습니다.
* 모두를 위하여 한 번에 많은 작품을 연속해서 올리는 것은 지양하시길 부탁드립니다.
* 목록의 등록자 이름에 마우스를 놓고 클릭하시면 해당 등록자가 올린 작품을 한번에 조회할 수 있습니다. 
* 검색시에는 리스트 하단 <다음검색>버튼으로 나머지 검색 결과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고운 점박이 푸른 부전나비

李英芝 0 2367
저자 : 이영지     시집명 :
출판(발표)연도 : 2017     출판사 :
고운 점박이 푸른 부전나비 부전나비과(Lycaenidae) > 부전나비아과(Polyommatinae)  학명 :  Maculinea teleius(Bergstr&auml;sser, 1779)  경기도, 강원도, 경상도, 유라시아  출현시기 :  8월 초순~9월〈연 1회 발생〉나래 2~4cm 작은 나비. 부전나비는 전 세계 3,000여 종, 수컷은 자 청색, 암컷은 흑갈색 암수 모두 가장자리에 검정색 띠무늬. 나래의 뒷면은 회백색 바탕에 검정색 점무늬가 흩어져 있으며 가장자리에 주황색 띠무늬. 1년에 1회 발생. 한국 · 중국 · 일본 · 사할린 · 시베리아 · 유럽 등.
 - 새벽기도 · 2849

아아주
작디작은
몸짓을 풀 푸르게 펴놓은 풀잎부터 앉으며 파아랗게
꿈 펴는 고옵디 고운 마음 둘러
나비야

하늘색
둘 렀는 건
왜냐면 늦여름과 초가을 너랑 나랑 하늘에 오르고파
점무늬 그 하나로도 서로 알아
나비야
0 Comments
제목 저자(시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