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전자 상담사 1

홈 > 시 백과 > 시인의 시 > W
시인의 시
 
* 특정 종교나 정치.사상, 이념에 치우친 작품과 다수 회원이 삭제를 요청하는 글은 양해없이 삭제되거나 개인게시판으로 옮겨집니다.
* 저자난에는 이름만 사용해야 하며, 별명이나 아호 등을 사용해 등록자 이름과 저자(시인)의 이름이 달라지면 검색이 되지 않습니다.
* 모두를 위하여 한 번에 많은 작품을 연속해서 올리는 것은 지양하시길 부탁드립니다.
* 목록의 등록자 이름에 마우스를 놓고 클릭하시면 해당 등록자가 올린 작품을 한번에 조회할 수 있습니다. 
* 검색시에는 리스트 하단 <다음검색>버튼으로 나머지 검색 결과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유전자 상담사 1

민경대 0 5796
저자 : 민경대     시집명 : 347-1
출판(발표)연도 : 2017     출판사 : 시공장
유전자 상담사1

그 푸른 바다에
유전자는 생명으 돚단배를 띄우며
무서운 폭풍우속에 잉태한
하나의 작은 풀씨
나의 평생소원은 한국에 유전자 상담사 협회가 탄생 하는 것이다.
우리 모두 23명의 회원들이 탄생의 줄자를 힘껏 발휘하자
한국유전상담학회를 꿈꾼다.
여기 일본에서는 활발하게 진행되는데
한국에서는 왜 잠만 자고 있는가
국제 유전자 교육 상담학회가 존재이유
새로운 한국유전상담학회로 322명의 회원을 확보하자
2017년 12월 15일 총회가 개최된다.
최초로 한국 땅에서 46명의 회원이 총회를 연다.


21 세기는 유전자 의학의 시대라고합니다. 최근의 유전 의학의 눈부신 발전에 따라 유전 질환의 치료에 대한 국민의 기대가 커지고 있습니다. 한편, 진단 및 검사 기술의 급속한 발전에 대응할 수 있도록 의료 현장은 정비되어 있지 않고, 국민들 사이에 심각한 불안이 발생하는 것도 간과 할 수 없습니다. 또한 유전 의료가 새로운 윤리적, 법적, 사회적 문제를 야기하고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유전 의학의 진보를 모든 국민에게 복음과하기 위해서는 그것이 적절한 형태로 제공되어야합니다. 우리 일본 유전 상담 학회는 국민의 기대에 응할 수있는 유전 상담의 충실과 시스템의 구축 이야말로 유전자 의료 시대의 핵심이되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유전 상담에 관련된 다양한 직종의 사람들이 참여하여 서로의 입장을 존중하면서 유전 상담에 대한 연구 연찬하는 장소로서 「일본 유전 상담 학회 "의 역할은 더욱 커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
 본 학회는 1976 년 임상 유전 연구회로 발족하여 1987 년에는 일본 임상 유전 학회로 발전 임상 유전과 유전 상담 (유전 상담) 분야를 중심으로 활동을 계속해 왔습니다. 유전자 의학의 시대를 맞이하여 학회의 목적을보다 명확하게하기 위해 회사 명을 2001 년부터 '일본 유전 상담 학회」로 개칭하고 시대에 부응 수있는 활동을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국민의 기대에 부응 할 수 있도록 임상 유전과 유전 상담의 발전을 위해 유전 상담에 관련된 분들, 혹은 관계하고 싶다고 생각하고 계시는 분들이 한사람이라도 많은 가입됩니다 있도록 기다리고 있습니다


입회 희망자는주의 사항을 숙지하신 후, 아래 링크의 가입 신청 양식에 필요 사항을 입력하여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메일 자동 응답 된 그 편지에 입회 신청서 PDF 파일이 첨부됩니다. 이 파일을 직접 인쇄, 입회 희망자 및 추천 평의원이 서명 한 후 우송 단계에서 신청이 완료됩니다


学会事務局 : 〒102-8481東京都千代田区麹町5丁目1番地
 株式会社コングレ
Tel : 03-5216-5423  Fax : 03-5216-5552  Mail : jsgc●congre.co.jp

      ●を@に変えて送信してください。


입회 절차

  가입 신청 양식에 필요 사항을 입력 후 송신하십시오.
  가입 신청 양식
자동 회신 메일이 도착하시기 때문에, 그 메일에 기재된 URL에 접속하여 신청 절차를 완료하십시오.
  본 학회에 입회는 평의원 한 명의 추천 서명이 필요합니다.
  평의원 명단은 여기입니다.
  온라인 신청과는 별도로 다음의 추천서를 사무국에 우송 해주십시오.
  <추천서 내용>
  가입비는 무료입니다.
  학생 (대학원 포함)도 준회원으로 가입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의사 및 치과 의사 자격을 가진 분은 준회원으로 가입 할 수 없습니다.

<재학 확인 인증서보기>
  정회원의 연회비는 8,000 엔, 준회원 연회비는 4,000 엔입니다.
  본 학회에서는 다양한 직종의 회원 의견이 학회 운영에 반영 될 수 있도록 평의원을 정회원 중에서 직종별로 선출하는 시스템을 취하고 있습니다.
  다음 직종 및 기본 영역의 진료 과목 등으로부터 자신이 해당하는 것으로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것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직종 :

A 군 : 의사, 치과 의사 (의사 면허 및 치과 의사 면허를 가지고 계신 분은 A에서 등록하십시오)
의사 분들은 아래 목록에서 자신의 기본 전문과를 선택하십시오. 어느 것에도 맞지 않거나 소속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는 기타와하십시오.
※ 의사의 기본 전문과 목록
(1) 내과 (2) 소아과 (3) 피부과 (4) 정신과 (5) 외과 (6) 정형 외과 (7) 산부인과
(8) 안과 (9) 이비인후과 (10) 비뇨기과 (11) 신경 외과 (12) 방사선과,
(13) 마취과 (14) 병리학 (15) 임상 검사 (16) 응급실 (17) 성형 외과,
(18) 재활 의학과 (19) 종합 진료과 (20) 기타
B 군 : 간호직 (간호사, 조산사, 보건 사)
C 군 : 인증 유전 상담
D 군 : A ~ C 군 이외
 학회지 등 발송됩니다. 회원에 대한 정보 전달의 신속화를 도모하기 위해 E-mail로 뉴스 레터 등의 배달을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E-mail 주소를 등록 해 주시고 있습니다. 이 전달은 원칙적으로 우송은 실시하지 않습니다.


http://www.jsgc.jp/english.html
https://www.ncbi.nlm.nih.gov/pmc/articles/PMC4114293/
With the expansion of novel chromosome testing, a career as a certified genetic counselor has been gathering a lot of attention. However, few people certified as a genetic counselor after completing postgraduate courses are able to find employment as a genetic counselor, and their salaries are quite low. It is also questionable whether or not such newly graduated genetic counselors, who have limited life experience and knowledge, can fully understand family issues and properly perform counseling sessions. To address these issues, a wide range of education and training may be necessary. In this study, we examined current problems in genetic counseling education in Japan, and proposed effective measures to address these problems. Toward creating a new society, we are currently establishing a national qualification system and cultivating qualified professionals capable of providing patients with accurate information on chromosome and genetic testing. In addition, these professionals could encourage younger generations to have an interest in genetic counseling. I also hope that these professionals will work not only in Japan but all over the world.
최근 게놈 연구와 세포 유전학 연구의 발전은 의료에서 ​​질환의 원인 유전자의 식별 발병 메커니즘의 해명, 치료법의 개발 등 발전을 가져 왔습니다. 그 성과 의학의 응용은 건강의 추구와 질병의 예방 · 치료로서 인류 전체에게 큰 희망입니다. 의료 현장에서 확정 진단으로 유전자 검사를 실시하고 유전자 변이에 의해 중증도의 판정을 내리고 적절한 치료 방침을 세우는 의료 혁신에 기여할 수있게되었습니다. 한편, 유전 정보는 평생 변하지 않는 것, 친척간에 일부 공유되는 등의 특징이 있습니다. 있는 질환 사건 발생의 유무를 거의 확실하게 예측 (발병 전 진단) 자신은 발병하지 않는데 유전자 변이를 자신의 아이에게 전달 될 수 있는지 여부를 진단 (保因에게 진단) 임신 중인 아동이 장애를 가지고 있는지 여부를 진단 (태아 진단)하는 것이 기술적으로 가능했습니다.
이러한 배경하에 일본 유전 상담 학회는 우리나라에서 임상 유전학의 진보 발전과 보급을 도모 함께 널리 국민의 요구에 부응 임상 유전 연구와 공정한 유전 상담의 실천을 통해 의료 과 복지 향상에 기여 함을 목적으로합니다. 그리고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다음의 사업을 실시합니다.
  1) 임상 유전과 유전 상담에 관한 연구 · 조사 · 교육.
  2) 유전 상담 시스템 구축, 의료 관계자와 국민에 대한 유전에 관한 올바른 지식의 보급.
  3) 학술 대회의 개최.
  4) 학회지 「유전 상담 학회지」 「영어 이름 Japanese Journal of Genetic Counseling」(약칭 Jpn J Genet Counsel JJGC)의 발행.
  5) 기타의 목적 달성을 위해 필요한 사업

이러한 사업의 집행을 위해 일본 유전 상담 학회는 다음의위원회를 조직하여 활발한 활동을하고 있습니다.
연수위원회 : 각종 세미나의 기획 · 입안 · 실시
편집위원회 : 일본 유전 상담 학회지 발행과 충실
· 윤리 문제 검토위원회 : 유전 상담과 관련된 윤리 문제 검토
· 전문의 제도위원회 : 임상 유전 전문의 제도 운영
· 인증 유전 카운슬러 제도위원회 : 인증 유전 상담 제도 운영
· 정보 네트워크위원회 : News Letter 배달 및 홈페이지의 충실
· 유전 간호위원회 : 간호 영역의 유전 의료의 충실
· 국제 교류위원회 : 유전 카운슬러 양성 기관 국제 연락 조직인 TAGC 창구로서의 활동
· 유전 학적 검사위원회 : 유전자 검사의 문제점 검토
· 유전 교육위원회 : 모든 수준의 유전 교육의 본연의 자세에 대한 검토
보험위원회 : 유전자 검사와 유전 상담의 보험 등재
출생 전 유전 상담 검토위원회 : 태아 진단에있어서 유전 상담의 충실, 여러 문제의 검토

회원의 직종은 임상 유전 전문의를 비롯한 의사, 임상 유전 전문 치과 의사를 비롯한 치과 의사, 공인 유전 상담, 보건 사, 조산사, 간호사, 연구자, 임상 병리사, 기능 훈련사, 심리 직, 법률 관계자 윤리 관계자, 교육 관계자, 행정 관계자 등 많은 직종의 분들이 회원으로 가입하고 있으며, 2017 년 3 월 현재 본 학회의 회원 수는 1351 명으로 회원 수 가 매년 증가하고 있습니다.

  일본 인류 유전 학회와 공동으로 인정하는 임상 유전 전문의는 2017 년 3 월 현재 1292 명, 공인 유전 상담은 205 명입니다. 이러한 자격을 가진 분들에게도 또한 자격 취득을 목표로하는 분들에게도 본 학회는 의미있는 교육 · 연수의 장소이며, 정보 교환과 교류의 장소이기도합니다.

이름
제 1 조 본회는 일본 유전 상담 학회라고 칭한다. 영문 명칭을 Japanese Society for Genetic Counseling한다.
2 본회 사무국을 주식회사 콩 그레 내 (〒102-8481 도쿄도 치요다 구 코지 마치 5 쵸메 1 번지)에 둔다.
 
목적
제 2 조 본회는 일본에서 임상 유전학의 진보 발전과 보급을 도모 함께 널리 국민의 요구에 부응 임상 유전 연구와 공정한 유전 상담의 실천을 통해 의료와 복지 향상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한다.
 
사업
제 3 조 본회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다음의 사업을 실시한다.
1) 임상 유전과 유전 상담에 관한 연구 · 조사 · 교육.
2) 유전 상담 시스템 구축, 의료 관계자와 국민에 대한 유전에 관한 올바른 지식의 보급.
3) 학술 대회의 개최.
4) 학회지 「유전 상담 학회지」 「영어 이름 Japanese Journal of Genetic Counseling」(약칭 Jpn J Genet Counsel JJGC)의 발행.
5) 기타의 목적 달성을 위해 필요한 사업.

회원
제 4 조 회원은 본회의 목적에 찬동 정회원, 준회원, 명예 회원 및 찬조 회원으로한다.
2. 학생 회원 (대학원을 포함, 그러나 의사 · 치과 의사 제외) 본회 회원으로 인정 준회원으로한다.
3. 본회에 입회는 평의원의 추천을 필요로한다.
4. 명예 회원은 70 세 이상에서 오랜 임상 유전과 유전 상담 분야에 공적이 있고, 평의원회에서 추천 된 총회에서 승인 된 것으로한다.
5. 찬조 회원은 본회의 목적에 찬동하고 본회의 사업을 지원하는 개인 또는 단체에서 이사회의 승인을 받아야한다. 그 취급에 대해서는 세칙으로 정한다.
6. 임상 유전과 유전 상담 분야에서 회원으로 ふさわしから 자루 행위 또는 학회의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가 있었던 경우에는 이사회의 회의에 따라 평의원회에서 제명을 결정하고 총회에서 승인을 물건으로한다.
7. 회비 체납이 일정한 연한을 초과 한 경우에는 이사회의 회의를 거쳐 제적한다. 체납 기간은 따로 정한다.
8. 재가입 해당하는 규정은 세칙에 따로 정한다


임원
제 5 조 본회에 다음의 임원을 둔다.
1) 이사장 1 명, 학술 모임 회장 1 명, 이사 약간 명, 평의원 약간 명, 감사 2 명.
2) 이사, 평의원 정수는 정관으로 정한다. 또한 간사 약간 명을 둘 수있다.
3) 이사장은 본회를 대표하고 회무를 총괄한다.
4) 학술 모임 회장은 본회가 주최하는 학술 대회를 조직하고 대표된다.
5) 이사는 이사회를 조직하고 이사장을 보좌하여 회무를 집행한다.
6) 평의원은 평의원회를 구성하여 회무를 심리한다.
7) 감사는 이사회, 평의원회 총회에 참석 회무를 감사한다.
8) 간사는 이사회에 출석 이사의 업무를 보좌한다.
임원 선출
제 6 조 임원의 선출
1) 이사장은 이사로 선출 된 자 중에서 평의원 투표로 선출한다.
2) 학술 모임 회장은 이사회에서 추천하고 평의원회에서 결정한다.
3) 평의원은 정회원 중에서 투표로 선출한다.
4) 이사는 평의원회의 투표에 의해 평의원 중에서 선출한다.
5) 감사는 평의원회에서 투표로 선출한다. 간사는 이사회의 회의를 거쳐 이사장이 위촉한다.
6) 임원의 임기는 4 년으로한다. 재임을 방해하지 않는다. 그러나 이사장에 대해서는 연임을 인정하지 않는다. 임원에 결원이 생긴 때에는 이사장이 이사회의 회의를 거쳐이를 보충하고 임원의 임기는 전임자의 잔무 기간으로한다.
7) 임원의 선거에있어서 같은 득표 수의 경우에는 젊은 나이이어서 긴 정회원 유무에 의하여 우선된다.
8) 평의원 선거 이사 선거 이사장 선거는 선거 관리위원회를 설치한다.

회의
제 7 조 회의는 총회, 평의원회와 이사회로한다.
 
총회
제 8 조 총회는 매년 1 회 이사장이이를 소집 본회의 사업에 대해 필요한 사항을보고하고 질문을 받는다.
2 이사장은 총회의 의장이된다.
3 이사장은 총회 종료 후, 신속하게 회의록을 작성하고 감사 2 명이 의사록 서명 인으로 승인 서명 날인에 보관한다. 총회에 감사가 결석 한 때에는 회의록 서명 인 부족 인원수를 총회에 참석 한 이사 중에서 이사장이 임명한다.
 
평의원회
제 9 조 정기 평의원회는 총회에 앞서 이사장이이를 소집한다. 이사장은 이외에도 필요에 따라 임시 평의원회를 소집 할 수있다. 또한 이사장은 평의원 정수의 2 분의 1 이상의 요구가있는 경우 및 감사 2 명으로부터 요구가 있었지만 경우 임시 평의원회를 소집해야한다. 정기 및 임시 평의원회의 정족수는 위임장을 포함 2 분의 1 이상으로한다.
2 이사장은 평의원회의 의장이된다.
 평의원회의 의결 사항은 전년도 사업보고 및 결산보고 당해 연도 사업 계획 및 예산안의 각 승인 및 기타 필요한 사항으로하며 위임장 포함 참석자 과반수의 찬성로써 통과한다 .
4 이사장은 평의원회 종료 후, 신속하게 회의록을 작성하고 감사 2 명이 의사록 서명 인으로 승인 서명 날인에 보관한다. 평의원회에 감사가 결석 한 때에는 회의록 서명 인 부족 인원수를 동회에 참석 한 이사 중에서 이사장이 임명한다.
5 이사장은 평의원회의 협의 사항을 총회에보고한다. 총회 의결을 필요로하는 안건에 대해서는 승인을 구한다.
이사회
제 10 조 이사회는 이사장이이를 소집한다. 정족수를 2 분의 1로한다.
2 이사장은 이사회의 의장이된다.
3 이사회는 평의원회의 결정에 따라 회무를 수행 평의원회의 개최되지 않는 기간 내에 발생한 문제에 대해 평의원회의 기본적인 생각에 따라 신속하게 대응한다. 이사회는 정기 평의원회에 전년도 사업보고 및 결산보고 당해 연도 사업 계획 및 예산안, 기타 필요한 사항을 제안하고 승인을 얻는다.
4 이사장은 이사회 종료 후, 신속하게 회의록을 작성하고 감사 2 명이 의사록 서명 인으로 승인 서명 날인에 보관한다. 감사가 결석 한 때에는 회의록 서명 인 부족 인원수를 동회에 참석 한 이사 중에서 이사장이 임명한다.
 
위원회
제 11 조 이사장은 이사회의 회의를 거쳐 회무 수행에 필요한위원회를 설치할 수있다.
② 위원장 및 위원은 이사회의 회의를 거쳐 원칙적으로 본 회원 중에서 이사장이 위촉한다.
회계
제 12 조 본회의 경비는 회비, 찬조 회비 및 기부금을 가지고 이것을 충당한다.
2 정회원 및 준회원은 총회에서 정하는 회비를 해당 연도에 납부하여야한다. 명예 회원은 회비를 면제된다.
3 본회의 회계 연도는 매년 4 월 1 일에 시작하여 3 월 31 일에 끝난다.
 
규정 변경
제 13 조 본 회칙의 변경은 이사회에서 심의하여 평의원회에서 결정하고 총회에서 승인을 얻는다.
 
세칙
제 14 조 본회의 목적을 추진하기 위해 따로 세칙을 정한다. 세칙의 변경은 평의원회의 승인을 거쳐야한다.
부칙
일부 개정 1986 년 6 월 13 일
  (일본 임상 유전 학회 학회로 개칭)
일본 유전 상담 학회 세칙
 
(학회지 편집)
  제 1 조 학회지 「일본 유전 상담 학회지 '편집 위원장은 원칙적으로 회원 중에서 약간 명의 심사 위원을 위촉 할 수있다.
 
(표창)
  제 2 조 회원의 표창은 다음의 경우에 실시하는 것으로한다.
1) 임상 유전과 유전 상담의 발전에 크게 공헌 한 것.
2) 본회의 임원으로서 오랜 회무에 진력 한 것.
3) 기타 이사장이 특히 표창하는 것을 적당하다고 인정 평의원회에서 승인 된 것. 또한, 서훈에 대하여는 총회시 기념(弔意)
품 증정한다
(조의)
  제 3 조 회원의 조의 보호 정책은 이사장에게 일임하고 나중에 이사장은 회계보고를하여야한다. 조의 방법은 정향 생화, 부의금 등으로한다.
 
(이사회의 정수)
  제 4 조
1) 이사회는 이사장, 총무, 재무, 각위원회 담당 이사로 구성된다. 이사의 정수는 9 명으로한다.
  각종위원회 위원장 및 감사는 이사회의 요청에 따라 참석할 수는 의결권을 가지지 않는다.
또한 이사는 담당 임원을 겸임 할 수있다.
2) 이사 선거시 선거의 1 인당 투표 할 수는 이사 정수와 동수로한다.
 
(직종별 평의원 정수 제도)
제 5 조
1) 평의원의 상수는 직종별로 회원 수에서 평의회 수를 정한다. 직종은 A 군 : 의사, 치과 의사. B 군 : 간호직 (간호사, 조산사, 보건 사). C 군 : 인증 유전 상담. D 군 : A ~ C 군 이외의 회원.
2) -1 세칙 5 조 1)에서 정한 A 군은 세칙 제 5 조 5에서 정하는 기본 영역에 속한 회원이 가장 많은 군과 그에 버금가는 군을 합한 A 군의 과반수를 넘는 경우에는, 의사의 업무를 다음과 같이 A1 군, A2 군, A3 군에 3 분하고 업무를 6 분류한다. A1 군은 의사의 기본 영역 중 해당자가 가장 많은 영역, A2 군은 A1 군에 다음 말아 기본 영역의 해당자가 많은 영역 A-3 군은 그렇지 영역의 해당 자한다.
2) -2 기본 영역이 최다 인 군이 2 군의 경우에는 선거 관리 위원장의 판단에 A1 군과 A2 군을 결정한다.
2) -3 기본 영역이 최다 인 군이 3 군 이상인 경우 및 기본 영역이 조회에 이어 군이 2 군 이상인 경우에는 세칙 5 조 2-1의 규정은 적용하지 않고, 직종 분류 세칙 1에 정하는대로한다.

3)위원회 수는 회원 15 명당 1 명으로한다. 구체적으로는 직종별 회원을 15로 나눈 수의 소수점 이하를 반올림 한 수를 평의원한다.
4) 평의원의 피선거권은 직종별로하지만, 투표권은 모든 정회원이 가진다.
5) 직종은 본인의 신고에 의한 다. 의사, 치과 의사 내용은 일반 사단 법인 일본 전문기구가 정하는 기본 전문과 치과를 더한 것을 기본 영역으로 회원이 해당 전문 자격을 보유한 의사 또는 전공의는 기본 전문과를 기본 영역 으로 신고. 이에 해당하지 않는 의사, 레지던트 및 신고하지 않은 자에 대해 기타로 분류한다.
6) 선거인단 1 인당 투표 할 수는 각 직종별 평의원 프레임 수의 절반으로, 끝수를 일으켰을 경우 1 명을 추가한다.




이사회 선임 참사관)
  제 6 조
1) 이사회 선임 참사관을 평의원 정수의 10 % 이내로 유지할 수있다.
2) 이사회 선임 참사관의 임기는 회원에서 선출 된 평의원과 같다. 결원이 생겼을 경우는 마찬가지로 보충 할 수있다.
 
(연수 사업)
  제 7 조 교육위원회는 작업장을 기획 · 입안 개최한다.
 
(회비)
  제 8 조 연회비는 8,000 엔으로한다. 그러나 준회원은 재학 증명서를 제출 학생 인 것이 확인 된 경우에는 제출 된 당해 년도 1 년분에 한하여 정회원의 반액으로한다. 과거의 지체에 의한 미결제에 대해서도 해당 연도의 재적 증명서를 제출하고 학생이었던 것이 확인 된 경우 해당 연도분은 정회원의 반액으로한다. 찬조 회원은 한입 50,000 엔으로한다.
(회비 체납 기간)
 제 9 조 회비 체납이 2 년을 초과 독촉을해도 여전히 체납이 계속되면 이사회에서 제적을 결정한다.
 
(찬조 회원)
 제 10 조 찬조 (시설) 회원 시설에 속하는 것은 본 학회가 주최하는 학술 대회 등의 연구회에 참석 할 수있다. 그러나 발표시에는 정회원 · 준회원이어야한다. 학회지 뉴스 레터 등의 배포를 받는다.
 
(명예 회원)
 제 11 조 명예 회원 추천에 대해서는 다음에 내거는대로로한다
1) 이사장, 대회장 본 학회 임원 등 본 학회에 대한 기여 실적이 크다 것.
2) 계속 현재까지 본 학회 회원 인 것.
3) 명예 회원 후보자가 일본 유전 상담 학회 평의원의 경우 명예 회원을 수락하는 경우 평의원을 사퇴하는 것으로한다.
4) 위의 더 평의원을 사퇴 한 후 다음 연도 평의원회시 이사장은 새로운 명예 회원에 대해 평의원회 초청장을 송부하지 않는 것으로한다.
5) 명예 회원으로 추천 공석이 된 상원 의원의 자리는 최근 평의원 선거 입상자를 가지고 충당한다. 그러나 임기는 전임자의 잔무 기간으로한다.
(통신 회의, 메일 링리스트)
 제 12 조
1) 학회는 회의 운영에있어서 정보 교환을 위해 전자 통신 매체를 이용한 메일 링리스트를 학회에 구축한다. 정보 네트워크위원회는 세부 사항을 결정하고 이사회의 승인을 얻어 운영에 해당한다.
2) 각종 이사회,위원회는 전자 메일 등을 이용한 통신 회의에 의해 의결을 할 수있다. 그러나 각종 이사회,위원회의 장은 의결 등 의사가 적정 공정하게 이루어 지므로의 책임을진다.
 
(선거 관리위원회)
 제 13 조
1) 본 학회 임원 선거에 즈음하여 선거 관리위원회를 설치한다. 동위원회는 선거 실무를 집행.
2) 이사회는 약간 명의 위원을 선임한다.
3) 위원장은 위원의 호선으로 결정한다.
4) 부위원장은 위원장이 임명 위원장을 보좌한다.
5) 선거 관리위원회는 선거 연도의 개시시기에 설치된 당해 연도 종료시 또는 모든 선거 관련 업무가 완료되면로써 해산한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토호쿠 대학 동북 메디컬 메가 뱅크기구 유전자 진료 지원 · 유전 상담 분야의 강 번째 유타카입니다. 이번에 내가 임상 연구면에서 대단히 신세를지고 있습니다 토호쿠 대학의 우 시게오 선생님 (의학계 연구과 소아 병태 학 분야)와 아오키 요코 선생님 (의학계 연구과 유전 의료 과학 분야)을 副大회장에 모시고 여기 센다이에서 제 42 회 일본 유전 상담 학회 학술 집회를 개최 드릴있어서 한마디 인사를드립니다.

이번 학술 대회의 주제는 '게놈 의료를 지원 유전 상담 : 내러티브와 증거의 조화 "라고했습니다.

최근 유전 정보를 이용한 의료 · 보건 실제 임상 장면에서도 속속 도입되고 있습니다. 연구의 틀이 있지만, 모체 혈액 태아 염색체 검사 (NIPT), 미 진단 질환 이니셔티브 (IRUD) 암 패널 검사 등의 포괄적 인 게놈 분석이 임상에서 전개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차세대 게놈 의료에서 ​​유전 상담의 중요성은 점점 높아져 있습니다.

유전 상담은 개별 의뢰인에 맞춘 정보 제공과 심리 사회


https://www.nature.com/naturejobs/science/articles/10.1038/nj7571-151a












http://www.nature.com/articles/jhg200911
https://apan.net/meetings/Daejeon2013/Session/Medical/FETUS_Chieko_Tamura.pdf
http://www.kindai.ac.jp/sci/gene/english/
https://service.kktcs.co.jp/smms2/entry/jsgc
http://www2.convention.co.jp/jsgc2018/
0 Comments
제목 저자(시인)
게시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