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심 秋心

홈 > 시 백과 > 시인의 시
시인의 시
 
* 특정 종교나 정치.사상, 이념에 치우친 작품과 다수 회원이 삭제를 요청하는 글은 양해없이 삭제되거나 개인게시판으로 옮겨집니다.
* 저자난에는 이름만 사용해야 하며, 별명이나 아호 등을 사용해 등록자 이름과 저자(시인)의 이름이 달라지면 검색이 되지 않습니다.
* 모두를 위하여 한 번에 많은 작품을 연속해서 올리는 것은 지양하시길 부탁드립니다.
* 목록의 등록자 이름에 마우스를 놓고 클릭하시면 해당 등록자가 올린 작품을 한번에 조회할 수 있습니다. 
* 검색시에는 리스트 하단 <다음검색>버튼으로 나머지 검색 결과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추심 秋心

미산 0 918
저자 : 윤의섭     시집명 :
출판(발표)연도 : 2017. 10     출판사 :
추심 秋心/미산 윤의섭

나뭇잎을 흔드는 바람이 불고
밤나무 숲에는 아람이 떨어진다

산등성 억새꽃은 희끗희끗 흔들리고
단풍잎이 수줍어 얼굴 붉힌다

이산 60여 년 기억이 희미해
슬퍼 진 희망의 들국화 향기

또 한 해를 보내며 세월을 세고 있다.

 

........................................................................................

80을 넘긴 고령의 이산가족이 눈물로 얼마 남지 않은 여생을 보내고 있다. 해마다 만나는 꿈을
마음속에 품고 말년을 보내는 늙은이의 애끓는 사연을 외면하는 남북 분단 정치, 그 비극은 지금도 끝이지 않고 있다. 대결로 장벽을 만드는 잘못된 분단 정치. 고령화로 작고하는 이산가족이 대부분이니 얼마 남지 않았다. 분단 후 몇 차례에 걸쳐 2일간 잠깐 면회를 허락하고 강제 분리 시키는 남북 이산가족 면회 행사는 비인도 성이 세계 역사에 남을 것이다. 인륜을 강제로 파괴하는 북한 공산정권(유물사관의 극치)의 나쁜 관행을 고치는 전기를 마련하기를 고대한다.
세계 인권 단체에 제기하고, 유엔 안보 이사회에서 강력히 규제할 것을 청원 제기하기를 기대한다. 중국에서 유랑하는 탈북민도 비인도적 인권 유린(강제 북송 검색 등)에서 해방하도록 자유의사에 따른 한국행을 보장하게 해야 한다. 유엔과 중국(G 2급 대국)에 외교적 해법을 추진하기 바란다.
0 Comments
제목 저자(시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