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피꽃 들녘

홈 > 시 백과 > 시인의 시
시인의 시
 
* 특정 종교나 정치.사상, 이념에 치우친 작품과 다수 회원이 삭제를 요청하는 글은 양해없이 삭제되거나 개인게시판으로 옮겨집니다.
* 저자난에는 이름만 사용해야 하며, 별명이나 아호 등을 사용해 등록자 이름과 저자(시인)의 이름이 달라지면 검색이 되지 않습니다.
* 모두를 위하여 한 번에 많은 작품을 연속해서 올리는 것은 지양하시길 부탁드립니다.
* 목록의 등록자 이름에 마우스를 놓고 클릭하시면 해당 등록자가 올린 작품을 한번에 조회할 수 있습니다. 
* 검색시에는 리스트 하단 <다음검색>버튼으로 나머지 검색 결과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파피꽃 들녘

오애숙 1 766
저자 : 은파 오애숙     시집명 : *http://kwaus.org/asoh/asOh *
출판(발표)연도 : *     출판사 :
파피꽃 들녘

                                  은파 오애숙

와우~ 사막에도
봄비 타고 웃음 짓는
초록빛 바다 물결이
황금 잔디가 되어서
새봄 활짝 여네요

새봄 속에 피어나
황금 물결 넘 노는
희망의 생명참으로
날 보러 오너라고
손짓하고 있네요

생명찬 황금 잔디
수십 리 깔아 놓고
새봄 화~알짝 열어
사막의 봄전령사로
생그러움 휘날려요
1 Comments
오애숙 2018.04.21 04:23  
파피(Poppy)꽃은 1816년 러시아 자연과학 탐험대의 J.F.에스치숄(Johann Eschscholts) 박사가 캘리포니아를 탐험할 때 최초로 발견해 '파피'라 이름 지었다고 합니다. 캘리포니아 인디언들은 하나님이 캘리포니아에서 추위와 기근을 쫓기 위해 불꽃을 보냈다고 믿었고, 스페인의 식민지 시절에 이 파피꽃은 풍요와 부를 부른다고 ....

남가주의 사막에는 안자 보레고 이외에도 봄철마다 야생화가 만발하는 주립공원들이 여러곳 있는데 그 중에서도 로스앤젤레스 북쪽 Lancaster서부에 피는 오렌지색 양귀비꽃이 가장 유명하답니다. 이 꽃은 캘리포니아주의 주화로 1천 630에이커에 달하는 지역이 앤틸롭 밸리 캘리포니아 파피보호구역으로 지정되어 주정부의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제목 저자(시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