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악의 추흥

홈 > 시 백과 > 시인의 시
시인의 시
 
* 특정 종교나 정치.사상, 이념에 치우친 작품과 다수 회원이 삭제를 요청하는 글은 양해없이 삭제되거나 개인게시판으로 옮겨집니다.
* 저자난에는 이름만 사용해야 하며, 별명이나 아호 등을 사용해 등록자 이름과 저자(시인)의 이름이 달라지면 검색이 되지 않습니다.
* 모두를 위하여 한 번에 많은 작품을 연속해서 올리는 것은 지양하시길 부탁드립니다.
* 목록의 등록자 이름에 마우스를 놓고 클릭하시면 해당 등록자가 올린 작품을 한번에 조회할 수 있습니다. 
* 검색시에는 리스트 하단 <다음검색>버튼으로 나머지 검색 결과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풍악의 추흥

미산 0 1450
저자 : 윤의섭     시집명 :
출판(발표)연도 : 2018     출판사 :
풍악의 추흥/미산 윤의섭

나무 뒤에 바위 숨고
바위 돌아 또 나무
물과 물
산과 산이
기묘하게 어울린 풍악산의 깊은 산중
 
폭포의 물소리는
바람을 부르고
난을 친 듯 튀어 오르는 물꽃이 아름답다

하늘을 찌르는
창검을 세운 듯
수많은 영봉이 끝없이 늘어섰고

천선대 만물상에
반한 눈이 모자라
남의 눈이라도 훔쳐야 할 지경일세

옥쟁반 비껴 놓고
수정을 굴리 듯
소리 내는 계류는 
명현들의 탐승을 증언하는 듯

아쉽고 아쉬움에
비경을 더 보려는
산장에 누은 손님
두견새 우는소리에 잠 못 이룬다.


....................................................................................................................................
금강산이 지척에 있는데 가보지 못하는 안타까움, 추경을 자랑하는 풍악산으로 부르기도 한다.
남북 철도 연결을 위한 예비 조사를 하기로 합의를 모았다는 뉴스도 있다. 무엇보다 제일 먼저
철원~내금강선을 연결하여 금강산 관광을 개설한다면 서울 관광권에 편입하여 1~2일 관광코스가 인기를 끌면서 단번에 경제적 성공 철도로 거듭날 것이 예상되는데 과연 그러한 기적이 일어날지? 기대가 된다. 고문헌에 실린 기행문에서 금강산을 그린 상상의 나래를 펼쳐 본 가상 시이다.
0 Comments
제목 저자(시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