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개하라 아베신조 정용진 시인

홈 > 시 백과 > 시인의 시
시인의 시
 
* 특정 종교나 정치.사상, 이념에 치우친 작품과 다수 회원이 삭제를 요청하는 글은 양해없이 삭제되거나 개인게시판으로 옮겨집니다.
* 저자난에는 이름만 사용해야 하며, 별명이나 아호 등을 사용해 등록자 이름과 저자(시인)의 이름이 달라지면 검색이 되지 않습니다.
* 모두를 위하여 한 번에 많은 작품을 연속해서 올리는 것은 지양하시길 부탁드립니다.
* 목록의 등록자 이름에 마우스를 놓고 클릭하시면 해당 등록자가 올린 작품을 한번에 조회할 수 있습니다. 
* 검색시에는 리스트 하단 <다음검색>버튼으로 나머지 검색 결과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회개하라 아베신조 정용진 시인

정용진 0 375
저자 : 정용진     시집명 :
출판(발표)연도 : 2019     출판사 :
회개하라 아베 신조
2015년8월21(금)/한국일보        정용진 시인

 인간이 세상을 살다 보면 천태만상의 인간들을 만나고, 온갖 풍문을 접하고, 별의별 일을 들을 겪으서 살아간다.
 초로(草露)와 같은 인생, 전광석화(電光石火)와 같은 삶이라고 말하지만 피카소의 말처럼‘참되고 아름답게 살기, 에는 긴 세월이다.
 그런데 우리 대한민국 국민들로서 바라보는 인간으로서는 일본 수상 아베 신조 같이 악한 인간은 지구상에서 찾아 볼 수가 없을 것 같다
 지난 8월15일 일본 도쿄 부도칸에서 열린 전몰자 70주년 추도식에서 과거  전쟁에 대하여 아키히토(名明) 일왕은‘깊은 반성’의 뜻을 표한 반면에  아베 신조 수상은 덜 익은 벼이삭처럼 고개를 빳빳이 치켜들고, 반성의 기색이란 손톱만큼도 없는 괴변을 늘어놓았다.
 한심하게도 미국은 이를 추켜세우고 적절한 표현이라고 말하고 있으나 이는 우방 한국에 대한 크나큰 결례다.
 아무리 진정한 종교가 없이 잡신들만을 믿는 백성들이라 하여도 상하교류와 선린외교를 전혀 모르는 망나니들의 소행이 아닌가.
 누가 일본 육사출신 친일파 박정희의 딸이 아니랄 까봐서 박근령이는 조국광복 70주년을 맞이하는 기념비적인 해에 일본의 영상매체 니코니코와의 인터뷰에서 일본 천황폐하 운운하면서 ‘위안부 이야기는 한일협정 때 끝난 이야기다, 위안부 문제와 관련해 타박하는 뉴스만 나가서 죄송하다, 한일 협정은 한국 경제발전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노무현 정부는 과거사 청산을 정쟁에 이용 했고, 국익에 피해를 줬다. 일 총리에게 사과를 요구하는 것은 부적절하다. 한국 정부가 야스쿠니 신사참배를 비판하는 것은 내정간섭이다. 라고 연속적인 망언을 늘어놓았다. 이는 무식하면 용감하다는 사회적 통념의 속된 사실을 입증하는 확실한 증거다.
 내가 평소에 일본인들을 미워하면서도 그들 중에 진정으로 양심이 살아있는 사람들이 있기 때문에 위로를 받기도 한다. 미 의회의 혼다 의원, 입본 총독 이등박문을 암살한 안중근 의사를 기리는 안중근의사 숭모회원들, 한국 전쟁과 침략 그리고 식민지 지배와 위안부 인권유린에 대하여 진정으로 사죄한 전 일본수상 우라야마. 그리고 얼마 전 한국 서대문 형무소를 찾아서 무릎을 꿇고 큰 절을 올리면서 눈물로 사죄하고, 류관순 추모비에 백합화를 올린 하토야마 전 일본 수상, 이런 진정한 양심이 살아있는 것을 고마워한다.
 적어도 예의와 덕망을 갖춘 지도자라면 이웃과 아름다운 관계를 유지하면서 선의의 경쟁을 하고 서로 교류할 줄 알아야 한다.
 고전 삼국지에 보면 국익에 따라 어제의 적이 오늘의 동지가 되고 내일에는 원수지간이 되는 극단은 삼가야 한다.
 비근한 예로 적대관계로 오랜 시간 국교가 단절 되었던 미국과 큐바가 새로운 외교 관계가 성립되고 양국 간에 외교사절이 교환되는 현실을 보면서 핵개발에만 열을 올리고 문을 굳게 닫는 북한의 실정이 답답하기 그지없고, 이 세계에서 오직 하나의 분단국으로 남아 으르렁 거리는 우리 남북한의 모습이 서글프기만 하다.
 날로 급변하는 세계정세 속에서, 특히 일본과 중국의 틈바구니 사이에서 우리 민족은 통일을 이루지 않고서는 살아남기가 힘든 실정이고 힘든 정치적 현실 속에서도 서로 중지를 모아 타협점을 찾고 남북이 철도를 연결하고 무역의 길을 트고, 서방으로 진출하는 계기를 만들어야 할 것이다.
 조국광복 70주년을 맞이하는 소중한 현실을 끝가지 외면하고 일왕마저 사죄하기를 바라는 마음인데 아베 신조 수상은 우리의 꽃다운 소녀들을 강제로 잡아다가 성노예로 인권을 유린한 씻을 수 없는 죄를 늦게라도 사죄하고 이제 40여분 밖에 생존해 계시지 아니한 연로하신 피해자 어른들에게 진심으로 사죄하고 보상해 드리기 바란다.
 1970년 12월 빌리 브란트 전 독일 총리가 폴란드 바르샤바 희생자들의 묘지를 찾아가 나치의 만행의 죄를 무릎을 꿇고 사과한 예를 본받고 속히 사죄하기를 권면한다.
 이러 함으로서 그는 우리의 친구가 되고, 한국과 일본은 진정한 이웃 국가가 되는 것이다. 그리고 해저 터널로 우리나라와 연결하여 섬나라의 현실을 극복하기 바란다.
0 Comments
제목 저자(시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