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 채우소서

홈 > 시 백과 > 시인의 시
시인의 시
 
* 특정 종교나 정치.사상, 이념에 치우친 작품과 다수 회원이 삭제를 요청하는 글은 양해없이 삭제되거나 개인게시판으로 옮겨집니다.
* 저자난에는 이름만 사용해야 하며, 별명이나 아호 등을 사용해 등록자 이름과 저자(시인)의 이름이 달라지면 검색이 되지 않습니다.
* 모두를 위하여 한 번에 많은 작품을 연속해서 올리는 것은 지양하시길 부탁드립니다.
* 목록의 등록자 이름에 마우스를 놓고 클릭하시면 해당 등록자가 올린 작품을 한번에 조회할 수 있습니다. 
* 검색시에는 리스트 하단 <다음검색>버튼으로 나머지 검색 결과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날 채우소서

오애숙 3 529
저자 : 은파 오애숙     시집명 : *http://kwaus.org/asoh/asOh
출판(발표)연도 : *     출판사 : *
날 주의 빛으로 채우소서


                                                                은파 오애숙


이른 아침 동이터 올 때에
내 마음이 주께 향하오니
주님 오늘도 내 발등상의
등불 되사 어둠에서 건져
오직 주의 성실로 주께서
주 날개 아래 구원하소서

이른아침 동이터 올 때에
사슴이 시냇물 갈망하듯
나 주의 영을 사모하오니
주여 주의 빛으로 채우사
죄악을 멀리하게 하시려
다메셋 도성에서 빛으로
사울을 바울로 만드신 주

주의 빛으로 주의 빛으로
날 채워 주소서 그리하면
나 주의 빛으로 일어나서
주의 빛가운데 거하리니
주의 빛으로 주의 빛으로
날 채워 날 일으켜 주소서
 
전능하신 내 구세주시여
그리하시면 내가 주의 빛
내가 주의 빛으로 걸으리
그리하시면 내가 주의 빛
주의 빛으로 걸어 가리라
아멘 아멘 아멘 아아아멘

아아멘
할레엘루야
아멘아멘 아아멘


[2020년 창작 성가제 응모할 작시]
3 Comments
오애숙 2019.10.22 19:30  
할렐루야(Halleluj(y)ah)는

히브리어 단어인 הַלְּלוּיָהּ 의 음차(표준 히브리어와 티베리 히브리어)이 단어는 '찬양하다', '영광스럽게 하다', '부르다'라는 뜻의 히브리어 동사의 2인칭 복수 명령형인 הַלְּלוּ(hallelu)와 'YHWH'의 축약형인 יָהּ(Yah)의 합성단어 입니다.

할렐루야의 뜻을 다시 말씀드리면 내가 나를 빛내고, 나를 자랑하고, 나를 높이고, 나를 찬양하는 것이 아닌 . 내가 하나님을 빛내고, 하나님을 자랑하고, 하나님을 높이고, 하나님을 영광스럽게 찬양하겠다는 고백입니다.
오애숙 2019.10.22 19:31  
아멘은 암만에서 나온 단어라고도 합니다.

암만 -> 그렇치, 그렇구말구, 맞아, 틀림없어. 믿을만해. 등의 뜻으로 보면 정확합니다. 상대방의 의견에 100% 찬성하는 추임새라고 보면됩니다. 즉, 동의 합니다.
오애숙 2019.10.22 19:32  
아멘(Amen)”

“아멘”은 예수를 믿는 사람들 사이에 가장 많이 쓰이는 말이지만 그 뜻을 알고 사용하는 사람은 많지 않다. 구약이나 신약에 쓰인 아멘의 원어 뜻은 ‘신뢰하다’, ‘믿다’라는 동사에서 나온 말로서, 이 단어의 본래 뜻은 ‘진실로’, ‘참으로’라는 감탄의 말이다. 본래는 유대교의 회당에서 사용했으나 초대기독교에서 받아들여 기도 송영의 마지막에 쓰였다(고전 14:16).

“아멘”은 하나님께만 쓰는 말로서 그 뜻이 너무 귀하고 인간의 말로서 해석할 수 없는 깊은 뜻이 있어 세계 각국에서 이 단어는 원어만 쓰도록 통일되어 있다. “아멘”의 구약의 뜻은 첫째는 ‘그렇게 될지어다’, ‘말씀대로 그대로 이루어지이다’ 즉 하나님의 말씀이 내게 그대로 이루어지기를 다짐하는 뜻이다(왕상 1:36,렘 28:6)

둘째는 언약의 성취에 대한 순종을 다짐하는 말이다. 즉 율법에 대한 백성들의 동의와 맹세, 서약을 의미했다. 하나님의 말씀이 나를 통하여 이루어져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려는 간절한 나의 소원을 뜻한다.

셋째는 예배 인도시 기도, 찬양, 설교자의 말씀에 “아멘”으로 화답함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렸다(신27:15, 느5:13, 왕상1:36, 대상16:36) 신약의 경우는 구약의 뜻을 그대로 따르면서 기도와 찬양 말씀을 들을 때 “아멘”으로 영의 양식을 먹었다(롬1:25, 갈6:18, 유25). 특별히 말세교회를 위한 요한계시록 3:14에는 “아멘이시요 충성되고 참된 증인”이라는 말로 아멘을 그리스도의 호칭으로 사용했으니 “아멘” 하는 자는 예수 그리스도 자신을 내가 체험하고 그리스도의 심정으로 살 것을 다짐하는 말이다.

“아멘” 했을 때는 아멘 한 사실을 내가 책임진다는 책임까지의 뜻을 담고 있다. 만일 설교를 들으면서 내가 “아멘” 했으면 그 아멘 한 것을 나를 통하여 이루어지도록 기도하며 충성하여야 한다. “아멘”이란 ‘진실’의 뜻이 있으므로 열매 맺을 때까지 책임진다는 강한 의지가 포함되어 있는 말이다. 그때 그때의 감정에 의하여 아멘하고 내가 책임지지 않는다면 하나님을 속이는 자가 되니 “아멘” 했으면 반드시 내가 책임지고 시행하라.
제목 저자(시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