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념 - 조상현

홈 > 시 백과 > 시인의 시
시인의 시
 
* 특정 종교나 정치.사상, 이념에 치우친 작품과 다수 회원이 삭제를 요청하는 글은 양해없이 삭제되거나 개인게시판으로 옮겨집니다.
* 저자난에는 이름만 사용해야 하며, 별명이나 아호 등을 사용해 등록자 이름과 저자(시인)의 이름이 달라지면 검색이 되지 않습니다.
* 모두를 위하여 한 번에 많은 작품을 연속해서 올리는 것은 지양하시길 부탁드립니다.
* 목록의 등록자 이름에 마우스를 놓고 클릭하시면 해당 등록자가 올린 작품을 한번에 조회할 수 있습니다. 
* 검색시에는 리스트 하단 <다음검색>버튼으로 나머지 검색 결과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상념 - 조상현

poemlove 0 1438
저자 : 조상현     시집명 : 시현실 2000년 3-4월호
출판(발표)연도 : 2000     출판사 :
상념

조 상 현


 돌아와 술 한잔을 비운다. 무심한 상념들. 머리가 나빠졌음을 느낀다. 지나간 일들보다는 남아 있는 커다란 사랑을 주체할 수 없음이. 춘천 가는 기차를 타고 싶다. 거기서 또 한 번 취하고 이제는 가질 수 없는 희망을 묻고 싶다. 고추 먹고 맴 맴 잠자리도, 어지럽게 날리던 눈발도, 허허허 웃어 버리자. 하루 하루 속 깊이 다가설 이별을 느끼며 살자. 가진 것 없음은 자유로워 좋아라. 욕심도 의욕도 저리 비켜 해 놓고 꼭두각시 춤이라도 질펀하게 출지어다. 속 좁음을 한탄하라. 어리석은 꿈을 저주하라. 말주변 없음을 원망하라. 못난 얼굴에 분개하라. 가진 것 없음을 서러워하며 오늘은 눈이 올 수 없다. 뽀송뽀송 형광등의 잡음만이 찡하니 울리는 밤. 섣다를 하고 싶다. 밤이라서 그렇다. 다시 찾아오지 않아도 좋은 이 밤.
0 Comments
제목 저자(시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