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빛 - 마종기

홈 > 시 백과 > 시인의 시
시인의 시
 
* 특정 종교나 정치.사상, 이념에 치우친 작품과 다수 회원이 삭제를 요청하는 글은 양해없이 삭제되거나 개인게시판으로 옮겨집니다.
* 저자난에는 이름만 사용해야 하며, 별명이나 아호 등을 사용해 등록자 이름과 저자(시인)의 이름이 달라지면 검색이 되지 않습니다.
* 모두를 위하여 한 번에 많은 작품을 연속해서 올리는 것은 지양하시길 부탁드립니다.
* 목록의 등록자 이름에 마우스를 놓고 클릭하시면 해당 등록자가 올린 작품을 한번에 조회할 수 있습니다. 
* 검색시에는 리스트 하단 <다음검색>버튼으로 나머지 검색 결과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물빛 - 마종기

poemlove 1 7851
저자 : 마종기     시집명 :
출판(발표)연도 :     출판사 :
내가 죽어서 물이 된다는 것을 생각하면
가끔 쓸쓸해 집니다.


산골짝 도랑물에 섞여 흘러내릴 때,
그 작은 물소리를 들으면서
누가 내 목소리를 알아들을까요.


냇물에 섞인 나는 물이 되었다고 해도
처음에는 깨끗하지 않겠지요.


흐르면서 또 흐르면서,
생전에 지은 죄를 조금씩 씻어내고,
생전에 맺혀 있던 여한도 씻어내고,
외로웠던 저녁 슬펐던 앙금들을 한 개씩 씻어내다보면,
결국에는 욕심 다 벗은 깨끗한 물이 될까요.


정말 깨끗한 물이 될수 있다면
그 때는 내가 당신을 부르겠습니다.


당신은 그 물 속에 당신을 비춰 보여주세요.
내 목소리를 귀담아 들어주세요.


나는 허황스러운 몸짓을 털어버리고 웃으면서,
당신과 오래 같이 살고 싶었다고 고백하겠습니다.


당신은 그제서야 처음으로
내 온 몸과 마음을 함께 가지게 될 것입니다.


누가 누구를 송두리째 가진다는 뜻을 알 것 같습니까.
부디 당신은 그 물을 떠서 손도 씻고 목도 축이세요.


당신의 피곤했던 한 세월의 목마름도 조금은 가셔지겠지요.
그러면 나는 당신의 몸 안에서 당신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나는 내가 죽어서 물이 된 것이
전연 쓸쓸한 일이 아닌 것을 비로소 알게 될 것입니다
1 Comments
marsmaphya 2009.10.25 18:42  
아니요.

전 당신이 바다로 이를 수 있을 때까지 기다려, 거기서 당신을 만나겠습니다.
소금끼 가득한 당신으로 아물지 않은 목마름을 더 느낄 겁니다.
해변 가득히 차올랐다 빠지는 당신을 보며  비워지는 그리움을 더 느낄겁니다.

내 모든 감각이 무뎌질 때쯤,
모든걸 씻어내리는 빗물이 되세요.

내눈에
내귀에
내몸에

당신을 맞고 흘려버리게.
제목 저자(시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