헛간을 지으며

홈 > 시 백과 > 시인의 시
시인의 시
 
* 특정 종교나 정치.사상, 이념에 치우친 작품과 다수 회원이 삭제를 요청하는 글은 양해없이 삭제되거나 개인게시판으로 옮겨집니다.
* 저자난에는 이름만 사용해야 하며, 별명이나 아호 등을 사용해 등록자 이름과 저자(시인)의 이름이 달라지면 검색이 되지 않습니다.
* 모두를 위하여 한 번에 많은 작품을 연속해서 올리는 것은 지양하시길 부탁드립니다.
* 목록의 등록자 이름에 마우스를 놓고 클릭하시면 해당 등록자가 올린 작품을 한번에 조회할 수 있습니다. 
* 검색시에는 리스트 하단 <다음검색>버튼으로 나머지 검색 결과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헛간을 지으며

저자 : 이향아     시집명 : 껍데기 한 칸
출판(발표)연도 : 1986     출판사 : 오상사
헛간을 지으며
 
                            이향아
   
 
  헛간 하나를 더 지어야지
  버리기는 아까운 빈 병, 눈부신 빛깔의 저 일회용 포장지를 위해서, 그들의 절망을 위로할 은근한 놀이터를 지어야지.
  하루살이 일간 신문지, 365일 아우성치던 초호활자의 안식을 위해서, 유행에 뒤처진 노래와 잊혀져 가는 영광을 위해서 집을 지어야지.
  버릇으로 견디는 묵은 살림, 알맹이만 하나씩 빼먹고 썩을 만한 것들은 썩어 물이 되어, 더러는 거름으로 스며들고 더러는 정기로 떠도는.
  쓸개 없는 껍데기로 거리는 덜컹거린다. 바람이 불면 하늘이 공연한 든소문으로 어둡다. 설핏 눈감으면 조금씩 빠져나가는 소리, 아직도 빠져나가는 소리에 가위 눌린다.
  버리기 싫은 추억.
  인연이 아니라며 돌아간 사람, 품고 죽을 비밀을 위해, 밀려나는 고전을 위해 부활을 꿈구는 집을 짓는다.
  마른 심지 끝에 입김만 불면 불이 붙을 것 같은 아직은 멀쩡한 정신을 위해서, 결국은 우리들 은둔을 위해서 잠복을 위해서,
  헛간이라고 불리우고야 말 허무의 궁전을 짓는다. 껍데기 한 칸을 더 늘린다.
0 Comments
제목 저자(시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