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관행(北關行) - 조종현

홈 > 시 백과 > 시인의 시
시인의 시
 
* 특정 종교나 정치.사상, 이념에 치우친 작품과 다수 회원이 삭제를 요청하는 글은 양해없이 삭제되거나 개인게시판으로 옮겨집니다.
* 저자난에는 이름만 사용해야 하며, 별명이나 아호 등을 사용해 등록자 이름과 저자(시인)의 이름이 달라지면 검색이 되지 않습니다.
* 모두를 위하여 한 번에 많은 작품을 연속해서 올리는 것은 지양하시길 부탁드립니다.
* 목록의 등록자 이름에 마우스를 놓고 클릭하시면 해당 등록자가 올린 작품을 한번에 조회할 수 있습니다. 
* 검색시에는 리스트 하단 <다음검색>버튼으로 나머지 검색 결과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북관행(北關行) - 조종현

관리자 0 4073
저자 : 조종현     시집명 :
출판(발표)연도 :     출판사 :
1
안개비 시름업시 나리는 저녁답
기울은 울타리에 호박꽃이 떨어진다.

흙향기 풍기는 방에 정가로운 호롱불 가물거리고
젊은 나가니 나는 강냉이 국수를 마신다.

두메 산골이라 소치는 아이 풀피리 소리
베짜는 색시 고요히 웃는 양이 문틈으로 보인다.

2
강냉이 조팝에 감자를 먹으며
토방 마루에 삽살이와 함께 자고......

맑은 물 돌아가는곳
푸른 산이 열리놋다.

영(嶺)넘는 바윗길에 도라지꽃 홀로 피어
산길 칠십리를 뻐꾸기가 웃짖는다.
0 Comments
제목 저자(시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