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문석

홈 > 시 백과 > 시인등록
시인등록
 
시인의 약력을 소개하는 곳입니다.
등재를 원하는 시인께서는 게시판메뉴중 <운영자에게> 에다 회원등업요청을 하시고 등업후 약력을 올리시거나, 또는 등업요청하실때에 프로필과 사진까지 첨부해주시면 운영자가 회원등급조정과 함께 프로필을 정리하여 "시인약력"으로 옮겨드리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곳에 프로필이 등재되면 시전체보기에 작품을 올리실 수 있는 권한이 부여됩니다.
'링크1'에 홈페이지 주소를 입력하시면 '시인의 홈피'에서 연결됩니다(http://를 붙여주세요) 

한문석

한문석 0 5881
* 세종특별자치시 금남 출생.
 * 보문고등학교 및 충남대학교 문리과대학 국어국문학과 졸업.
 * R.O.T.C. 군 복무 (중위 예편) 후 교육계에 투신, 논산대건고등학교를 거쳐 대전성모여자고등학교에서 정년 퇴임.
 * 고교시절 <머들령문학동인회>에서 활동했으며 고려대학교 주최 전국남녀고교 문예현상 시부 당선.
 * 대학시절에는 <5인시> <충대문학회>서 활동, 시부 충대문학상 수상.
 * 월간《앞선문학 (문학 21)》신인상 당선.
 * 첫 시집「사랑이란 이름으로, 1995」를 발간하면서 본격적인 작품 활동 시작.
 * 시집에「눈 오는 날은 네게로」「호수 」「꿈꾸기 」「들꽃」「강은 누워 흐른다」「 바람개비」「사랑을 나누는 순간은 누구나 행복하다」「가랑잎 하나가」등이 있음.
 * 시선집에「바람꽃」이 있음
 * 제6회 대전시인상, 제2회 시와상상작품상, 제15회 한성기문학상, 제24회 대전광역시문화상(문학부문), 제6회 청동빛문학상 등을 수상함.
 * 현재 대전문인총연합회 회원, 대전시인협회 심의위원, 백지시문학회 운영위원, 계간《시와경계》편집자문, 한국현대시인협회 이사, 한성기문학상운영위원회 회장 등으로 활동하고 있음.
0 Comments

천봉 이성두

댓글 1 | 조회 5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