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시인 80명이 찾아낸 『키워드』

홈 > 시 백과 > 시집소개
시집소개
 
새로 나온 시집, 소개할 시집을 반드시 사진과 함께 올려주세요.


우리 시인 80명이 찾아낸 『키워드』

『키워드』
  - 우리 시대 시인 80명이 찾아낸 삶의 가치


□ 책 소개
이 시대 최고의 지성으로 존경받는 시인에서부터 다음세대를 이끌 시인들이 인격적이며 본질적인 삶의 가치들을 찾아 담아낸 작품을 모은 책이 나왔다. 우리 시대 시인 80명이 찾아낸『키워드』(굿글로벌 刊) 이 시집은 시대가 상실한 삶의 가치를 찾아 작품으로 다듬은 아름다운 시들로 가득하다. 이는 예술문화나눔[좋은세상]이 ‘사람과 삶에 뿌리를 둔 참다운 예술로써 詩의 가치를 찾고, 그 향기를 이웃에 나누자’는 <詩앗 나눔>활동의 일환으로 기획되어 나눔에 동참하는 시인들의 참여로 탄생되었다.

참다운 삶을 위해 가져야 할 가장 소중한 가치는 무엇일까? 무척 어렵게 느껴지기도 하지만 일면 가장 단순할 수 있는 생의 화두를 던지는 아주 특별한 책으로 읽힌다. 80명이 쓴 80편의 작품이라는 꽤나 묵직한 페이지로 묶여진 이 시집에는 무너져버린 인간적 체취와 감성, 그들의 안전하지 않는 삶을 안타까워하는 시인들의 시선들이 녹아든 작품 속에는 이 땅을 살아가는 우리가 결코 잊지 말아야 할 진실한 마음을 진솔한 시적언어로 형상화시켰다. 특히  지루하지 않도록 작품 사이에 ‘시를 읽는 화가, 시를 그리는 화가’로 알려진 서양화가 박영화백이 우리 시대를 아파하는 맑은 심령으로 그린 그림들이 드러나지 않게 적절히 어울려있어 여느 시집처럼 가벼워 보이지 않고 상업성도 드러나지 않는다.

우리가 상실한 참다운 가치를 찾아나선 우리 시대 80명이 시로 노래한 80개의 키워드! 이 시집에 수록된 위안과 회복의 기쁨으로 인해 우리는 결코 가볍지 않는 이야기이지만 무겁지 않는 느낌으로 읽혀져 울림을 선물 받는다. 우리와 같은 시대를 살아가는 시인들의 감수성과 다양한 시각, 시인들의 사유를 통해 우리가 일상에서 늘 가까이 바라보던 친숙한 이야기에 담긴 삶의 통찰과 가치를 재발견하는 놀라운 감동을 진솔한 작품 속에서 만날 수 있을 것이다.


□ 추천 책 구절
* 다음 세상에 열리는 문 하나_김남조. 130p
* 아픈 손끼리 마주 잡는_허영자 32p
* 그 가슴으로 조용히 끌어안고_이수익 122p
* 먹히는 능금이 부드럽다_ 오세영 156p
* 다시 물이 되어 출렁이고 싶은 소금_이건청 11p
* 강물과 나는 친구가 되었습니다_나태주 154p
* 손수건만한 생애가 소중함을_이기철 172p

□ 작가 소개
글: 김남조 외 79명
그림: 서양화가 박영
□ 서지 정보
글 김남조 외, 그림 박영 지음

굿글로벌 刊 / 183P/ 정가 8,500원/ 발행일: 2009년 4월 25일
ISBN 978-89-960744-6-5  03810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