냄새나는 곳에 유혹이 있다/석란 허용회 세 번째 시집

홈 > 시 백과 > 시집소개
시집소개
 
새로 나온 시집, 소개할 시집을 반드시 사진과 함께 올려주세요.


냄새나는 곳에 유혹이 있다/석란 허용회 세 번째 시집

허용회 0 1314
중앙행정공무원으로 28년이 넘는 공직생활을 해오고 있는 석란, 허용회(호성동우체국장) 시인이 기 발표 시집 ‘이 가슴에도 물이 오른다’, ‘생태계의 속내’에 이어 세 번째 개인시집 ‘냄새나는 곳에 유혹이 있다’라는 표제의 책을 출간했다.

이번 시집은 그 동안 중앙문예지, 일간지, 라디오 등의 매체를 통해 꾸준히 발표해 왔던 작품과 근래 신작시 중에서 시선한 팔색조 같은 89편의 시를 담고 있으며 도서출판 문학공원에서 펴냈다.

김순진 문학평론가·고려대평생교육원 시창작과정 교수는 ”허용회 시인의 시는···<중략>···내게는 신선한 충격이었고 그의 시 한 수 한 수를 심독해 보면 우리의 삶을 용광로처럼 잘 녹여 시집이라는 이 거푸집에 담아내고 있다”며 “허용회 시인의 시를 자연에 띄우는 편지요 / 독자에게 기쁨과 행복을 전하는 씨앗이라 말하고 싶다”고 작품을 평했다.

한국스토리문인협회이사로 활동하고 있는 허 시인은 월간 DSB앤솔러지(창간호∼`16년8월호)에 5년간 고정 참여한 작가로서 그간의 공이 인정돼 이달에 한국문학방송사로부터 감사패 수여 예정에 있으며 허 시인의 세 번째 시집은 2016. 8. 3일부터 교보,영풍,다음,네이버,알라딘,인터파크 등에서 판매되고 있다.

그 동안 현대시문학·한국문학방송 앤솔러지 등 60여 종이 넘는 문예지 발간에 동참해 온 허 시인은 “시적 청자를 의식한 까닭에 시집 출간을 더해 갈수록 엄폐된 정신세계가 무색창에 투시당한 양 숫기가 사그라들고 거듭된 퇴고 작업에 가일층 힘이 들었다”고 소회를 밝히면서도 “난세에 처한 몇몇의 파리한 영혼들에게 우군 같은 동아줄이 되기를 희망하는 마음에 퇴고된 생각의 결과물들을 민들레 홀씨처럼 이따금씩 쪽빛 창공에 흩뿌리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