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남열 시집/사명을 띠고 세상에 왔다

홈 > 시 백과 > 시집소개
시집소개
 
새로 나온 시집, 소개할 시집을 반드시 사진과 함께 올려주세요.


김남열 시집/사명을 띠고 세상에 왔다

머리말

인간은 이 땅에 올 때 사명使命을 띠고 태어난다.
그 사명으로 인하여 세상은 양적 질적으로 발전해 간다. 그 사명은 다양하다. 부모로서의 사명, 자식으로서의 사명, 부부로서의 사명, 더 나아가서는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서의 사명, 국가에 대한 국민으로서의 사명이 있다.
이렇게 인간은 그 사명의 섭리를 지키며 역행 하지 않고 사람답게 살다가 생을 마감하는 것이다.

사람답게 산다는 것은 사람으로 태어나서 나와 이웃과 사회에 공헌하며 일조하는 삶을 살아가는 것이다. 그것을 바른 삶이라고 하며 그 바른 삶이 사람다운 삶이다. 그러나 사람은 바른 삶만 사는 것이 아니다. 역행 하는 삶을 사는 사람도 있다. 바른 삶과 그렇지 않은 삶이 공존하면서 사회는, 국가는 미래로 나아간다. 하지만 우리는 바른 삶을 살아가기를 누구나 원한다. 그것이 참된 인간의 삶이며 인간의 사명이라고 여기기 때문이다.

물론 역사는 참과 거짓 둘 다의 흔적을 남기지만 인간은 누구나 그 흔적에 오점의 인간으로 남기를 원하지 않는다.
이와 같이 인간은 사명을 띠고 태어나 소멸되어간다.
그러기에 저자는 인간의 모든 발자취가 인간 사명에 의한 발자취라 여기며 ‘사명을 띠고 세상에 왔다’ 로 독자와 만나고자 한다.
2022년 8월 12일 저자. 김남열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