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인 김남열 시집 / 사랑이 있는 한 희망은 있다

홈 > 시 백과 > 시집소개
시집소개
 
새로 나온 시집, 소개할 시집을 반드시 사진과 함께 올려주세요.


시인 김남열 시집 / 사랑이 있는 한 희망은 있다

사회가 너무 어수선하다. 아니, 모든 사회의 기운이 암울하다.
환경은 오염되고 따라서 사람들 까지도 정신과 육신이 오염되고 있는 듯하다.
과거도 그랬고, 현재도 그렇고, 미래에도 사람은 있어 개인과, 사회와, 국가를 책임지고 이끌어 가는 존재였다. 그러기에 사람이 퇴색되고 오염되면 세상의 모든 것이 동시적으로 오염된다. 사람은 미래의 희망이다. 사람이 없는 세상은 모든 존재가 순환되지 않기 때문이다.
그래서 사람은 세상을 이끌어갈 사역을 담담하고 있는 것이다. 그것이 사람으로서의 사명이다. 그래서 지금 세상은 어두운 장막이 완전히 걷히지 않았지만 희망은 있다. 사랑이 있기 때문이다.

사람들 인생 최고의 목적은 사람들 모두가 행복 하게 사는 것이다.
사람들 행복의 최고 가치는 사람들 상호간의 사랑이다.
그리하여 사람들의 미래는 사랑이 있는 한 희망은 있다.
인간의 목표는 행복이지만 결국은 사랑의 실현에 있다.
따라서 본 저자의 ‘사랑이 있는 한 희망은 있다’는 모든 사람이 사랑으로 하나가 되는 세상이 되길 소원 하며 간절히 기도하는 마음이다.

저자. 김남열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