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시조시학상' 조병기 시인 선정

홈 > 커뮤니티 > 문단뉴스
문단뉴스
 
문단뉴스는 문단의 새로운 소식들을 공유하는 곳입니다.
시인들과 시문학에 관심있는 회원들에게 도움이 될 좋은 정보들을 실어 주십시오.

제3회 '시조시학상' 조병기 시인 선정

가을 0 2714
한국시조시학회(회장 이지엽)가 제정한 제3회 `시조시학상'에 조병기 시인(65·동신대 국문과 교수)이 선정됐다.
당선작은 `生家' 외 10편.
성균관대 국문학과와 대학원을 졸업, 문학박사 학위를 받은 조 시인은 1972년 `시조문학'을 통해 문단에 나왔다.
시집 `가슴속에 흐르는 강' `바람에게'와 저서 `한국문학의 서정성 연구'를 낸 바 있다.
시상식은 오는 30일 `영주 시조문학축제'가 개최되는 경북 영주시 청소년수련원에서 열린다.
우리 전통 시가문학인 시조문학 활성화와 향유인구 확대를 위해 전국의 시조시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리는 영주 시조문학축제에서는 유성호 한국교원대 교수(평론가)가 `오늘의 시조단 문제점과 전망'을, 김제현 경기대 교수(시인)가 `시조와 한시 비교연구'를, 이정환 시인이 `조운론'을, 박석홍 시인(소수서원 학예관 연구원이 `문향의 고을 영주'를 주제로 강연을 펼치며 시조낭송회와 토론회도 열린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