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김춘수 시인 추모특집 다큐멘터리 방송

홈 > 커뮤니티 > 문단뉴스
문단뉴스
 
문단뉴스는 문단의 새로운 소식들을 공유하는 곳입니다.
시인들과 시문학에 관심있는 회원들에게 도움이 될 좋은 정보들을 실어 주십시오.

MBC, 김춘수 시인 추모특집 다큐멘터리 방송

가을 0 2356
(서울=연합뉴스) 강종훈 기자 = MBC는 15일 오후 12시 15분부터 1시 10분까지 고 김춘수 시인 추모특집 다큐멘터리 `시인 김춘수 - 바다로 돌아간 처용'을 방송한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달 29일 타계한 한국 현대문학의 거장 김춘수 시인의 시세계를 다루고, 그의 일생을 재조명한다.

김춘수 시인의 육성으로 초창기 작품을 들어보며, 그를 아끼는 지인들로부터 김춘수의 시와 대중적인 시의 차이점을 알아본다.

또 통영이 고향인 그의 출생부터 유년기, 그리고 역사의 이데올로기 속에서 나약한 시민이자 시인이었던 그의 삶에 대해 들어본다. 끝으로 마지막 순간까지 시들지 않았던 시에 대한 열정이 우리에게 주는 의미를 살펴본다.

double@yna.co.kr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