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인 조남익 시전집 출판기념회 개최

홈 > 커뮤니티 > 문단뉴스
문단뉴스
 
문단뉴스는 문단의 새로운 소식들을 공유하는 곳입니다.
시인들과 시문학에 관심있는 회원들에게 도움이 될 좋은 정보들을 실어 주십시오.

시인 조남익 시전집 출판기념회 개최

가을 0 2904
이성교 성춘복 김후란 윤공보 등 문인들 참석

‘시인 조남익 시전집 고희기념출판기념회’가 지난 19일 대전시 중구 소재 ‘새서울 호텔’ 연회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 자리에는 리헌석 대전문인협회장을 비롯 최원규 이성교 성춘복 김후란 윤공보 김용재 홍재헌 김정수 홍희표 도한호 김명녕 이시웅 김영배 오소림 정상숙(무순), 가족 친지 등 문인 200여 명이 참석했다.

시인 김종윤의 사회로 열린 이날 출판기념회에서 최원규 성춘복 김후란 시인과 유재설 충남교육사랑회장 등이 축사를 했고, 이성교 시인이 ‘조남익의 작품세계’를 설명했으며, 이어 노금선 시인 등이 시낭송을, 한밭대 이시웅 교수가 축가를 불러 축하했다.

조남익 시인은 인사말에서 “서울에서 오신 시인들, 그리고 40여 년 만에 찾아 온 동창, 전국에서 찾아 온 제자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하고 “내 인생에서 진로문제 등 잊지 못할 두 분이 계신데, 한 분은 조남중 형님(전 교장)이며 내자 민춘기 여사”라며 “이 두 분의 성원과 뒷바라지가 없었더라면 오늘의 조남익이 존재하지 않았을 것”이고 말했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