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가 이상열씨 신인문학상 당선

홈 > 커뮤니티 > 문단뉴스
문단뉴스
 
문단뉴스는 문단의 새로운 소식들을 공유하는 곳입니다.
시인들과 시문학에 관심있는 회원들에게 도움이 될 좋은 정보들을 실어 주십시오.

한국화가 이상열씨 신인문학상 당선

가을 0 3002
울산에서 활동중인 한국화가 이상열(41·울산예술고 강사)씨가 월간 문예종합지 "문학저널"에 응모한 제21회 신인문학상 시부문에 당선돼 시인으로 등단했다.  이씨가 당선 작품은 "거꾸로 가다", "환생에 대한 어떤 단상", "경산을 지나며" 등 3편으로, "문학저널" 4월호에 심사평과 함께 발표될 예정이다.  심사를 맡은 윤강로 시인은 "이씨의 작품은 직관과 사유가 어울린 생동감으로 차 있다"며 "세밀한 감각으로 사물에 대한 애정과 생명의 순환에 대한 무리없는 관념을 그려 나가는 솜씨가 유연하다"고 평가했다.  홍익대학교 동양화과를 졸업하고 영남대학교에서 미술교육전공 석사학위를 받은 이상열씨는 울산한국화회, 울산현대미술회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시상식은 다음달 30일 오후 3시 서울 퇴계로 충무로역 부근 그랜드뷔페에서 열릴 예정이다.  "문학저널"은 지난 2002년 12월 격월간 종합문예지로 창간한 뒤 올해부터 월간으로 전환했으며, 한국문학의 맥을 이어갈 참신하고 역량있는 신인작가를 발굴하기 위해 신인문학상을 제정했다.

경상일보 박철종기자 bigbell@ksilbo.co.kr
[2005.03.29 21:54]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