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걸작 시선집에 이장희 '봄은 고양이…' 수록

홈 > 커뮤니티 > 문단뉴스
문단뉴스
 
문단뉴스는 문단의 새로운 소식들을 공유하는 곳입니다.
시인들과 시문학에 관심있는 회원들에게 도움이 될 좋은 정보들을 실어 주십시오.

美 걸작 시선집에 이장희 '봄은 고양이…' 수록

가을 0 3003
고양이 주제, 보들레르 등 거장들과 함께 실려 (서울=연합뉴스) 정천기 기자
고월(高月) 이장희(李章熙·1900-1929)의 시 '봄은 고양이로소이다'가 미국 랜덤하우스 계열의 알프레드 A. 노프 사가 최근 발간한 시선집 'The Great Cat'에 실렸다.

고양이를 주제로 삼은 세계 걸작 시선집에 실린 이 시는 외교관 출신 시인 고창수(71) 씨가 'The Spring Is A Cat'이라는 제목으로 번역했다. 이 시선집에는 보들레르의 'Cat', 폴 발레리의 'White Cat', 릴케의 'Black Cat', 파블로 네루다의 'From Cat' 등 세계적 거장들의 작품이 함께 실려 있다.

이장희의 시가 이 시선집 수록된 것은 한림출판사가 1985년 한국과 미국에서 발간한 영역시집 'Best Loved Poems of Korea'을 통해 미국 문단에 알려졌기 때문이다. 이 번역시는 뉴욕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이 1999년 고양이를 소재로 삼은 세계명화와 함께 발간한 시화집에도 실린 적이 있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