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도 매일 신춘문예 시상식

홈 > 커뮤니티 > 문단뉴스
문단뉴스
 
문단뉴스는 문단의 새로운 소식들을 공유하는 곳입니다.
시인들과 시문학에 관심있는 회원들에게 도움이 될 좋은 정보들을 실어 주십시오.

2006년도 매일 신춘문예 시상식

가을 0 2594
2006년도 매일신문 신춘문예 시상식이 7일 오후 2시 매일신문사 11층 강당에서 당선자와 가족 그리고 심사위원과 지역 문인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본사 조환길 사장은 이날 시상식 축사를 통해 "올해는 수필 부문을 신설하고 당선작 고료도 인상해 국내 어느 일간신문 못지않게 신춘문예의 위상을 한층 더 높였다"며 "오늘의 수상을 한국문학 발전에 이바지해 온 매일 신춘문예의 전통을 더욱 빛내는 계기로 삼아 달라"고 당부했다.

오생근 서울대 교수는 심사위원을 대표한 격려사에서 "영상문화 시대일수록 문학의 중요성이 더 절실하다"며 "당선자들은 보다 정진해서 한국문단의 동량으로 성장해 달라"고 말했다.엄정숙(수필·전남 여수) 씨는 "매일 신춘문예의 전통과 위상에 누가 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조향래기자 bulsajo@msnet.co.kr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