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 작가 선정 오늘의 시' 출간

홈 > 커뮤니티 > 문단뉴스
문단뉴스
 
문단뉴스는 문단의 새로운 소식들을 공유하는 곳입니다.
시인들과 시문학에 관심있는 회원들에게 도움이 될 좋은 정보들을 실어 주십시오.

'2003 작가 선정 오늘의 시' 출간

송명 0 2343
 ▲지난해 국내 문예지에 발표된 작품에서 뽑은 시로 엮은 「2003 '작가'가 선정한 오늘의 시」(작가刊)가 출간됐다.

    시인, 평론가. 출판편집인 등 114명이 설문조사를 통해 추천한 작품으로 강형철의 '손톱 깎는 남자', 김명인의 '얼음물고기', 나희덕의 '풍장의 습관', 신경림의 '낙타', 이정록의 '의자', 허수경의 '저녁 스며드네', 황동규의 '젊은 날의  결'  등 시와 시조를 합쳐 모두 78편이 수록됐다.

    한편 설문조사 결과,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작품'은 신경림의 '낙타'(9회),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시인'은 신경림(14회), '가장 많은 작품을 추천받은 시인'은 김명인과 장석남(각 6편),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시집'은 박형준의 「물속까지 잎사귀가 피어 있다」(20회)였다.
   (서울=연합뉴스) 정천기 기자 =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