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과 환경』 창간 10주년 기념 특별기획 신인작가 문학상 및 등단작가 문학상 공모 - 마감 2월 15일

홈 > 커뮤니티 > 문단뉴스
문단뉴스
 
문단뉴스는 문단의 새로운 소식들을 공유하는 곳입니다.
시인들과 시문학에 관심있는 회원들에게 도움이 될 좋은 정보들을 실어 주십시오.

『사람과 환경』 창간 10주년 기념 특별기획 신인작가 문학상 및 등단작가 문학상 공모 - 마감 2월 15일

밝음 1 2313
『사람과 환경』 창간 10주년 기념 특별기획 신인작가 문학상 및 등단작가 문학상 공모 - 마감 2월 15일


『사람과 환경』은 문인들의 아름다운 공간이며 환경문학작품을 통하여 “시(詩)는 독서군자가 먼저”라는 다산 정약용 님의 높은 뜻을 오늘에 이어받아 더 맑고 더 푸른 세상을 열어가는 순수 비영리 문학인 단체입니다. 『사람과 환경』은 ‘사람답게 살 수 있는 환경 만들기 및 인격향상만이 환경운동이다.’라는 발행목적과 같이 스스로 가치를 높여 회원 개개인의 만족과 멘토링으로 문학인의 인격향상과 작품의 완성도를 높여줍니다. 뜻있는 분의 많은 응모 바랍니다.

≪공모부문≫
◎ 시, 시조, 동시 : 10편
◎ 수필 : 200자 원고지 15∼20장. 3편
◎ 평론 : 200자 원고지 70∼80장. 2편
◎ 동화 : 200자 원고지 20∼30장. 3편
◎ 소설 : 단편 200자 원고지 70∼80장. 2편, 장편 700∼900장 1편
◎ 희곡 : 단편 200자 원고지 80장. 2편, 장편 1편
◎ 영화 시나리오 : 1편 이상
◎ 애니메이션 시나리오 : 1편
◎ TV 드라마 극본 : 단편 2편, 연속물 2∼4편
◎ 소설, 희곡, 시나리오, 애니메이션 시나리오, TV 극본의 단편은 줄거리(A4용지 2장. 장편 5장, 장막 5장, 연속물은 시놉시스 10∼20장)
◎ 모든 원고는 단행본 한 권 분량을 권고함. ≪특혜≫ 참고

≪규정≫
◎ 응모자격 : 신인 문학상은 누구나 가능하고, 등단작가 문학상은 등단 지명과 년 월을 밝혀야 함.
◎ 공모기간 : 2015년 1월 15일~2월 15일(24시까지)
◎ 심사 : 응모작은 장르별로 위촉하는 심사위원들의 1, 2, 3차에 걸쳐서 엄밀한 토론과 검토를 거쳐 심사함.
◎ 발표 : 2015년 3월 15일 『사람과 환경』 홈페이지(http://cafe.daum.net/HELS)와 『사람과 환경』 봄 호에 발표합니다. (당선작은 별도로 알려주고, 발표일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등단비용 없음.

≪특혜≫
◎ 당선된 작가에게는 한 차원 높고 소장가치가 있는 단행본을 제작하여 베스트셀러가 되도록 적극 도와주고, 판매하여 이익금을 나눠줍니다.
◎ 당선작이 없을 경우 차선의 작품을 저자와 상담 후, 멘토링과 아울러 클리닉 하여 별도 심사에 올립니다.
◎ 응모된 모든 원고는 1~3차 심사 후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되면 저자와 상담하고, 지정한 멘토가 원고를 수정하여 저자의 실력을 업그레이드 시켜주고 뜻을 이룰 수 있도록 끝까지 도와줍니다.

≪응모요령≫
◎ 응모작품은 하나의 파일로 하고, 제일 앞장에 “○○부문 응모작품”이라 명기하고, 제일 앞장에만 주소, 생년월일, 전화번호, 휴대폰 번호, 이름을 명기하고, 필명인 경우 본명과 약력(자기소개서)을 적고, 원고매수(A4용지에 바탕 11 포인트)를 적어 사진(첨부 파일)과 함께 반드시 이메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접수 이메일 : kihoon12@naver.com
◎ 내용에 저자를 알 수 있는 표시가 있으면 심사대상에서 불이익을 받을 수 있고, 당선 후라도 표절 및 규정 위반이 판명될 경우 당선을 취소합니다.
◎ 문학상 수준에 미달하거나 부합하지 않을 경우 우수상, 신인상, 등단작가 특별상 등으로 『사람과 환경』지에 게재할 수 있고, 모든 원고는 반환하지 않습니다.

 
2015년 2월 8일

문학전문지『사람과 환경 문학인협회』
...........................................................................
작가와 작품성향에 따라 지정된 멘토가 작가와 작품을 완성도 있게 멘토링하여 책을 한 차원 높게 만들어 베스트셀러가 되도록 하며,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동시에 작가의 실력과 인격을 높여 줍니다. 이 사업은 차질 없이 지속해서 시행해나갈 것입니다. 문제는 ‘사람답게 살 수 있는 환경 만들기 및 인격향상만이 환경운동이다.’라는 발행목적과 같이 작가의 실력과 인격향상에 최선을 다하여 도울 것입니다. 물론 이익금도 공평하게 나눠줍니다.

『사람과 환경』은 발행목적과 같이 오로지 실력과 인격을 향상해주기 위해 태어났습니다.
..................................................................................................
1 Comments
밝음 2015.02.13 16:07  
시 작가는 별처럼 많다. 신인 작가가 되기 위하여 문단의 추천을 받는 방법과 각종 신문 잡지사에서 주관하는 신춘문예나 신인 작가에 당선되는 것이 여론의 주목을 받으며 새내기 작가로 화려하게 출발하는 첩경이라 할 만하다. 그러나 이러저러한 경로로 기성 인이 되어버린 등단작가를 연마하며 이끌어주고 작품의 질을 높이기 위한 문학시스템은 그리 흔하지 않다. 따라서 문학전문지 '사람과 환경'이 특별히 등단작가 문학상을 제정한 것은 신춘문예 당선작보다 한 차원 높은 작품성으로 시문학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 노벨 문학상의 작가를 배출하고자 하는 다른 큰 뜻이 있다 할 것이다.                김시평(시인/환경토양회 회장)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