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졸중 투병수기 발간

홈 > 게시판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시론, 수필, 감상평 등과 일상적 이야기, 유머, 질문, 답변, 제안 등 형식이나 주제, 성격에 관계없이 쓸 수 있습니다.
(단,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는 금지하며 무단 게재할 경우 동의없이 삭제하며 향후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뇌졸중 투병수기 발간

양태석 0 1039

  홈페이지 담당자 님 !  제발 이 글을 삭제치 마세요 ! 동료의 가족이 뇌졸중으로 죽어가고 있는지도 모르니까요!  

뇌졸중 투병수기(사랑의 마음 가득히) 발간

 농협중앙회(본부)의 차장으로 재직 중 업무상 질병에 의한 뇌졸중(뇌출혈)으로 쓰러져 반신불수가 되었으나, 4년간의 투병과 가족들의 뜨거운 사랑 덕택으로 걸을 때, 지팡이를 접은 것은 이미 3년 전이고, 지하철역의 계단은 난간을 잡지 않고도 오르내릴 만큼 발바닥의 감각도 회복되고 있으며, 왼쪽 팔다리의 약간 불편함을 제외하곤 다른 모든 기관이 청년의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어  활기차게 살고 있습니다.
그러나 주위에는 같은 질병으로 고생하시는 환자가 흔한데,  내가 그분들을 위해 일을 할 수 있다면, 그리고 다른 사람들은 이 무지막지한 병에 걸리지 않도록 할 수 있다면,  생명줄을 부여잡고 살아 남은  보람을 찾을 수 있다고 생각하여 투병 4년 동안 13곳의 병,의원 등에서 체득하고, 몸소 임상실험을 거친 뇌졸중, 고혈압, 요실금 등의 탁월한 치료법과 변비의 운동 치료법, 사레들리지 않고 약 먹는 법 등의 획기적인  사례들을 담아 장편 투병수기를 집필, 책으로 발간하였습니다.

 1. 출판의 취지 : 『무언가 처음 시작할 때는 대단한 용기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저는 뇌출혈 발병이후 4년 간의 피눈물나는 투병결과 주님의 은총과 함께 이제는 완치되어, 양방 과 한방 주치의가〈더 이상 치료받을 필요가 없다!〉는 선언이 있었으므로 ㅇ양한약의 투여, 물리치료, 침 맞기 등의 모든 치료를 중단하고,  공원에 나가 운동만을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주위에는 같은 병을 앓고 계신 분이  많습니다. 저는 그분들을 만날 때마다 내가  13곳의 치료소(종합병원 3, 대형 한방병원 2, 한의원 2, 침술원 2, 지압원 4곳)에서 치료 받으며 익힌 좋은 치료법들을 전해 드리고 싶었으나 일일이 붙잡고 얘기할 수가 없어 안타까운 심정이었습니다. 그러다가, 2,002년 봄에 동아일보사 공모 투병문학상에 당선되면서 글을 쓸 수 있다는 자신감과, 써도 된다는 용기를 얻어, 장편 뇌졸중 투병수기를 집필하여 왔습니다. 그런데, 책을 발간하는 데는 많은 돈이 들어야 한다는 주위의 만류에 망설여 오다 서두의 잠언을 되뇌며 "난관은 극복하고 뛰어넘어야 할 대상임에도 불구하고,  이를 회피한다면 진정한 발전을 이룰 수 없다는 결론에 이르게 되어 출판을 강행하기로 결심하였습니다.
2. 발간한 도서 : ㅇ. 표제 : 사랑의 마음 가득히
      ㅇ. 출판사 : 도서출판 불휘    ㅇ. 저자 : 양태석

 3. 투병수기의 핵심사항
ㅇ. 뇌졸중,고혈압 치료법 : "고혈압은 평생 약을 먹어야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즉 불치병이라는 뜻입니다.
그러나 저의 혈압이 발병 전에는 130 ~170 mmhg의 고혈압이었으나 퇴원 후 혈압을 본격 관리한 이래 혈압약을 먹지 않고 있음에도 현재 60 ~100mmhg의 정상혈압으로 낮아졌는바 그 확실한 치료법과 내가 뇌졸중을 맞게 된
원인과 과정, 뇌졸중 환자가 겪게 되는 모든 질환별 치료법과 대처요령을  각각의 단원으로 담았습니다.
ㅇ. 변비 치료법 : 현대인에게 가장 흔한 질환입니다만 약의 효과는 한 번 변을 보게 하는데 그치고, 더구나  잦은 변비약의 복용은 습관화를 가져와 약을 먹어야만 장이 운동을 하게 되는 다루기 어려운 질환입니다.
저는 한방병원에서  변을 밀어내리는 능력을 되찾는 법을 배워 실천한 결과 3주만에 완전하게 회복하였는데 그 귀중한 운동치료법을 담았습니다.
ㅇ. 잦은 소변과 요실금 치료법 : 특히 중년 여성의 큰 고통이며, 애로사항인 요실금의 발생 원리와 자세한 치료법을 담았습니다.
ㅇ. 약 먹는 법 : 약을 먹을 때는 물이 기도로 넘어가서  극심하게 기침하는 현상인 "사레들림"의 고통을 겪기 일쑤입니다. 그러나, 약국이나 병원 등 어디에서도 사레들리지 않고 약 먹는 법을 정확히 알려 주는 곳을 찾기는 쉽지 않습니다.. 저는 모 종합병원에 입원시 그 비법을 배워 수기에 담았습니다.

 4. 책의 공급 단가 : 단행본 1 권에  10,000원(정가 11,000원 대비 10% 할인가격)
  ㅇ. 탁송료는 제가 부담하여 택배로 보내 드립니다.

 5. 대금 납부 : 다음 계좌에 무통장 입금
ㅇ. 계좌 번호 :농협 중앙회 001 - 06 - 023531(예금주 : 양태석)

※ 도서 주문을 가급적 이웃과 함께 하신다면 결코 적지 않은 탁송료를 절감할 수 있겠습니다.

6. 수취인 주소 등의 통보 :  ㅇ. 송금인의 성명, 송금 일자. 송금액, 수취인의 주소, 성명, 전화번호를
e-mail(주소 : guleumdary@hanmail.net) 또는 우편( 412 - 725) 고양시 덕양구 행신 2동 무원마을  기산아파트 905동 1,201호》으로 통보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자  양 태 석    드림
전화 :(031) 973 - 5,982. 휴대폰 : 017 - 259 - 5,982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