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경대들

홈 > 게시판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시론, 수필, 감상평 등과 일상적 이야기, 유머, 질문, 답변, 제안 등 형식이나 주제, 성격에 관계없이 쓸 수 있습니다.
(단,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는 금지하며 무단 게재할 경우 동의없이 삭제하며 향후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민경대들

자전거 0 1116
민경대들

용인시 기흥구 동백동에 위치한 동백재활요양병원은

넓은 병실과 복도, 휴게실로 집과 같은 안락함과 편안함...

옥상테라스와 주변 호수공원 등 최상의 편의를 제공해 드리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가족을 섬기는 마음으로 대학병원 못지않은

치료와 환경, 최고의 의료서비스로

광주시 광산구(구청장 민형배)가 깨끗한 도시 만들기, 취약계층 일자리 만들기를 목표로 하는 청소 협동조합을 창립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지난 13일 창립총회를 마친 ‘우리마을 좋은 사람들 협동조합’(대표 민경대, 이하 ‘좋은 사람들 협동조합’)이 15일 광주광역시에 인가신청을 내고, 최근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광산구 수완동에 기반을 둔 ‘좋은 사람들 협동조합’이 추구하는 목표는 깨끗한 도시와 일자리 창출, 그리고 사회적 기여다.

4명의 일반 조합원과 6명의 직원조합원으로 구성된 협동조합은 공원·도로·하천·건물·상가·병원 등 도시 시설물의 환경개선으로 수익을 창출한다.

대규모 택지개발지역인 수완동은 공동주택, 다세대주택, 원룸 등 풍부한 청소 수요가 있을 것이라는 분석이 협동조합의 바탕이 됐다.

여기에 청소는 일반적으로 노동집약적인 성격을 띠고 있어 취약계층 어르신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다는 점도 고려됐다. 이렇듯 도시 환경개선과 일자리 창출의 접점이 협동조합에서 찾아졌다.

‘좋은 사람들 협동조합’은 장기적으로 환경 개선사업을 주축으로 건물 등의 유지보수 관리사업, 홈클리닝 사업, 따뜻한 마을 만들기 사업 등으로 그 영역을 확대하기로 했다.

아울러 총 30개의 일자리를 만들어 취약계층 어르신들이 자립하는 기반을 마련해 주기로 했다.
[이 게시물은 운영자님에 의해 2013-03-07 14:35:50 시 전체보기에서 이동 됨]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