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입체리듬

홈 > 게시판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시론, 수필, 감상평 등과 일상적 이야기, 유머, 질문, 답변, 제안 등 형식이나 주제, 성격에 관계없이 쓸 수 있습니다.
(단,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는 금지하며 무단 게재할 경우 동의없이 삭제하며 향후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가정의 입체리듬

5) 37과 37일. 서른 이레 가정의 입체시조 창작리듬

(1) 37과 37일과 서른 이레째 날

37과 37일은 ‘새로 셈 베 쉬브아’의 히브리어로 발음된다.  37은 독립된 30, 10의 3곱 곧 ‘10, 열 ה󰙜󰙴󰘥(아사라 · 열, τεσσαρες)’의 3배의 힘, 의로운 일 할 때로 시작된다. 그래서 37은 독립된 10의 3배가 되는 ‘30 세로 쉼 םישלש(새로 셈 · 30)’과 독립된 ‘7 세 보아 · 일곱’과 합하여 37 새로 셈 배 세보아로 한다. 반면 37번째를 표시하는 법칙은 37 번째가 ‘7번째 쉐비이 · 일곱째, 창 2:3’와 합하여 ‘37 십이 새로 셈(쉐비이 쉐로심)’으로 할 것 같지만 ‘37일째 십아 배 새로 셈(쉬브아 베쇠로심)’으로 한다. 중간에 더한다는 의미의 (베)글자를 넣는다. 그러므로 휴식의 의미 10과 이의 3배가 되는 휴식을 세는 의미가 강하게 그 만큼 3이 주는 성령의 힘으로 휴식을 취하는 일이다. 한 가정에서 가장은 가족을 일평생 이끄는 역할을 함으로 가족들은 휴식을 취하게 된다.
강력한 ‘30 · 라멧, ל(라멧 · 소몰이 막대, 하나님의 채찍) E. W 벌링거, 장상선 감수,『성경에 나타난 숫자 해설』(서울: 나단, 2001).,336.
’의 그리스도 사역의 때와 ‘7 자인 ז(자인 · 연장, 역활,  스테판 원어 성경: The Stephen Korean Text of the Hebrew Old Testament Published by Institute of Biblical Languages』, 서울: 원어성서원, 2000. 히브리어 알파벳.
’의 합 함 이미지 공유그리움이다. 곧 1 성부 · 2 성자 · 3 성령 · 4 피조물 · 5 구속 · 6 세상의 완전 · 7 성령의 완전 · 8 살찜 · 9 종말 예고 · 10 하나님 질서의 완전함 · 11 파괴와 영웅 · 12 통치적 완전 · 13 혈통 · 14 영적 완전의 혈통 · 15 하나님 은혜로 만들어진 행위 · 16 세상의 일 · 17 축복의 때 · 18 즐거움의 극치 · 19 심판과 연관된 하나님의 질서 · 20 기다림 · 21 영적 완전과 하나님의 완전함 · 22 해체 · 23 절망을 넘어 · 24 하늘의 통치와 경합 · 25 은혜의 본질 · 26 숨 쉼 · 27 성령 충만 · 27 성령 충만 · 28 일곱 가지의 4배량의 일들 · 29 기대 · 30 사역시작 · 31 신성 하나님의 이름 · 32 하나님의 날 · 33 예수님이 이 세상에 사신 나이 · 34 세상을 알아봐 · 35 신성수의 반 · 36 완전한 통치의 3배 · 37 가장 이미지로 성령의 힘이 절정에 이른 때이다. 37일은 한 달 하고도 5일의 입체시조 리듬이다.


사랑
  고게 나와
        들여 다 보고 있다
                        눈높이
                  나는 고게
                  산 높이
          나는 고게
첫사랑
고게 나와서
초록덩이
사랑 눈
-이영지「초록덩이 첫사랑 고게」

(2) 37일. 한 달하고도 5일 가정 입체시조 창작리듬

 초장: 바람 → 중장: 불 → 종장: 가정  참조 주역 궤 37
바람 · 장녀 · 들어감 · 동남 · 다리 · 닭 → 불 · 중녀 · 붙음 · 남 · 눈 · 꿩
‘(⚋, ⚊) · (⚊, ⚋) · (⚊, ⚊) = (1구, 4구) · (2구, 5구) · (3구, 6구)’

1구: 초장: 바람 → 중장: 불의 시조 창작리듬 기호 ‘(⚋, ⚊) · (⚊, ⚋) · (⚊, ⚊) = (1구, 4구) · (2구, 5구) · (3구, 6구)’의 바람이 불을 만나는 입체리듬에서 보여주듯이 처음의 두 어울림이 서로 잘 균형을 이룬다. 바람에 불을 더하는 뜨거운 열기이다.
가정의 신비는 무엇인가. 사람의 생애를 살맛나게 만드는 이 신비한 매력은 바람이 불어 불을 피운데 있다. 바람은 불에서 나온다. 공기를 덥게 하기 때문이다. 바람은 어쩔 수없는 강제성이 있고 불은 붙음의 의미가 있다. 공기가 열을 띄면 가벼운 열기구가 되어 상승 기류로 움직이기 때문에 바람이 생긴다. 바람은 그 불을 부채질하여 크게 확대시켜 나간다.
- 울타리 개나리 불(의미기호 음)

2구: 불을 붙이는 것은 여자이다. 가정에서의 여자는 그의 따뜻한 손으로 구석구석까지 알뜰하게 골고루 불을 지핀다. 그러기에 사랑을 맡은 비이너스는 여신이다. 때문에 그의 무기로 살아서는 아니된다.
- 봄바람 불어 쌓다(의미기호  양)

3구: 거센 바람이 지나치게 불면 집안에 법도가 없어진다. 집안 어른이 지나치게 엄격하면, 또는 아내나 아들이 철없이 함부로 떠들면 가훈이 세워지지 않는다. 바람의 방향은 밖으로 지나치게 나가도 아니 되고  들어와도 아니 된다.
- 느으을 집안 꽃이(의미기호  양)

4구: 공격과 수비가 완전하여야 게임은 이기게 된다. 불은 걱정 없이 공격에 나갈 수 있게  알맞은 속도로 타고, 또한 남자로 하여금 집 안에 되돌아 와서 새날을 위하여 에너지를 축적하게 한다.
- 들 바람 유리안 미소(의미기호 양)

5구: 어진 군주가 착한 아내를 맞아 가정 지키며 왕 꽃을 피운다.
- 왕 가마(의미기호  음)

6구: 걸음걸이는 우아하고 위엄 있게 움직인다. 가을 산꽃은 뒤로 물러서며 봄을 기다린다. 집안일을 담당하는 것은 여자의 부끄러움이 아니라 보배다.
- 가는 바람 오는 비 지휘하여 웃는다(의미기호  양)


울타리 개나리 불
봄바람 불어쌓다
느으을 집안 꽃이
들바람 유리 안 미소
왕가마
가는 바람 오는 비 지휘하여 웃는다

- 이영지 「집안 꽃」

초장(음양) 중장(양음) 종장(양음) 의 시조 창작리듬을 가지는 ☴(바람)이 ☵(불)을  만나는 리듬이다. 바람이 불을 만나는 리듬은 바람이 아래 놓이고 그 위에 불이 놓인다. 불이 밑에서 불어오는 바람 때문에 잘 타오른다.
‘(음, 양) · (양, 음) · (양, 양) = (1구, 4구) · (2구, 5구) · (3구, 6구)’리듬에서 보여의 이 어울림은 갈수록 가정이 잘 되는 표시소이다. 따라서 그 입체의 시조 창작리듬이 삼각구성이 제한되어 있다. 그것은 ‘(움, 양) · (양, 음) 대응기호에서 균형의 완성을 보인다. 또한 프리즘 삼각입체의 7개의 행복상징 빨 · 주 · 노 · 초 · 파 · 남 · 보의 신비로움이 된다. 그것은 법칙을 지킬 때 가정의 행복이 옴을 지시한다.

눈물로 덮어 준다 추위에 얼지 마라
눈빛을 빛날수록 새봄의 하늘 끝을 
쳐다 볼 힘이 나느라 눈물 속에 사랑 참
- 이영지「눈물 속에 첫사랑 참」

바위가 춤을 춘다 풀잎이 춤을 춘다
햇빛이 춤을 춘다 눈물이 춤을 춘다
봄 본 눈 춤을 추느라 푸른눈빛



- 이영지「푸른 하늘 첫사랑 참」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