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살 신부 오월, 인생 시조창작리듬

홈 > 게시판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시론, 수필, 감상평 등과 일상적 이야기, 유머, 질문, 답변, 제안 등 형식이나 주제, 성격에 관계없이 쓸 수 있습니다.
(단,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는 금지하며 무단 게재할 경우 동의없이 삭제하며 향후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22살 신부 오월, 인생 시조창작리듬

22) 22와 22일. 스물 이튿날 인생의 시조작품 창작리듬

(1) 22와 22일과 스물 이틀째 날
22와 22일은 히브리어 발음 ‘아실임 뱄어 내 임’의 때이다. 인생 질서 22는 완전 이미지 10 E. W 벌링거 · 장상선 감수,『성경에 나타난 숫자 해설』(서울: 나단 · 2001).,311.
과 10 י(요드 · 아드님의 손)  VTMMYS:『스테판 원어 성경: The Stephen Korean Text of the Hebrew Old Testament Published by Institute of Biblical Languages』 · 서울: 원어성서원 · 2000. 히브리어 알파벳.
을 굳게 잡는 리듬이다. 20 리듬에는 손 카프 כ(카프 · 잡음))  VTMMYS:『스테판 원어 성경: The Stephen Korean Text of the Hebrew Old Testament Published by Institute of Biblical Languages』 · 서울: 원어성서원 · 2000. 히브리어 알파벳.
 의미가 강하다. 여기에  2 베트 집 ב(베트 · 집)와 합하여진다. 이에 아기가 자라 최명애 · 『알기쉬운 히브리어 기초와 그 의미』(서울:쿰란출판사 · 2005) · 69.
 양육자 최명애 · ob cit · 71.
가 되는 이미지 공유그리움이다.
곧 1 성부 · 2 성자 · 3 성령 · 4 피조물 · 5 구속 · 6 세상의 완전 · 7 성령의 완전 · 8 살찜 · 9 종말 예고 · 10 하나님 질서의 완전함 · 11 파괴와 영웅 · 12 통치적 완전 · 13 혈통 · 14 영적 완전의 혈통 · 15 하나님 은혜로 만들어진 행위 · 16 세상의 일 · 17 축복의 때 · 18 즐거움의 극치 · 19 심판과 연관된 하나님의 질서 · 20 기다림 · 21 영적 완전과 하나님의 완전함 · 22 해체 이미지까지 왔다.
홀로 독립되는 해체 이미지 22는 독립된 10의 2배가 되는 20이 있다. 10 · 열 아시라 ה󰙜󰙵󰘥(아사라 · 열 · τεσσαρες)의 2배이다. 20이 만드는 10의 복수지시 20 아실임 םי󰙞󰙶󰘥(아실임 · 20 · είκσιν)에 독립된 2 둘(스네임 · 둘 · δυο)이 합하여 ‘22 아실임 배 서나 임 םי󰙞󰙶󰘥(아실임 베스네임)’이 된다. 그리고 22번째는 20번째 아실임 םי󰙞󰙺󰘡(에시림 · 20번째 · ANOMS · είκοστος)과 둘째 세 네(쉐네 · 둘째 · ANOMS · the second · δευτέρα · δευτερος · 창 1:8)  으로 성경은 서열수치를 쓰지 않는다. 오히려 독립된 수치 둘 ‘22번째 세네 임 베아실임(스네임 베에시림)’으로 한다. 
20과 1의 수치순서를 바꾸고 독립된 수치 이들 사이에 사랑을 더한다는 의미의 베로 한다. 독립된 한 가장에 부부 외에 한 사람이 더 하게 되는 셋의 때이다. 같은 글자 11 · 22 · 33 · 44 · 55 · 66이 연상되는 22와 22일 그리고 스물 두 번 째 날의 날은 여인 22살 이미지이다. 결혼 이미지이다. 

복사꽃 싸리 꽃에 나팔꽃 나팔나무
분홍 꽃 분홍나무 바앙긋 피어나는
미소는 행복 화사한 줄거리로 꽃 쟁반

복사꽃 복사나무 꽃 쟁반 받쳐 들고
싸리 꽃 싸리나무 꽃 쟁반 안고 들고
나팔의 소리 안에는 딩굴딩굴 덩굴이

아래는 함빡 피어 분홍 꽃 복사동산
위에는 하얀 천사 흰 살결 복사동산
나팔의 동산 안에서 그리움의 꽃 쟁반
­ 이영지 「꽃 쟁반 받쳐 들고」

화사한 흰 백색의 신부가 오월 그 화사하던 날 순백의 드레스를 입고 나타난 때의 리듬이다.
(2) 22일. 인생의 시조작품 창작리듬

 초장: 산 → 중장: 불 → 종장: 인생  참조 주역 궤 22
산 · 소남 · 정지 · 동북 · 손 · 개 → 불 · 중녀 · 붙음 · 남 · 눈
(음 · 양) · (음 · 음) · (양 · 양) = (1구 · 4구) · (2구 · 5구) · (3구 · 6구)

1구: 산 → 불의 시조작품 창작리듬은 인생이미지이다. 그야말로 산불이 난 리듬이다. 산이 불을 만나 다 타 버리고 얻는 180〫 방향전환리듬 참조: 불이 산을 만나 뜰 비단 180° 인생리듬.
이다. (음 · 양) · (음 · 음) · (양 · 양) = (1구 · 4구) · (2구 · 5구) · (3구 · 6구)의 산이 불을 만나는 입체리듬이다. 가운데 묶음의 입체리듬이 온통 어두움이다. 그리고 다 비우고 나 자리에 남는 입체리듬이다. 그래야 부활의 넉넉한 회복을 가져온다.
(산)이 (불)을 만나는 리듬은 가장 밑이 1번이 됨으로 (산)이 먼저 놓이고 그 다음이 (불)이 그 다음인 산이 아래 놓이고 그 위에 불이 있다. 이 리듬은 산에 불이 나 다 타 없어져서도 산이 남는 리듬이다. 존재의 영원한 살아있음을 의미하는 리듬이다. 사람의 값어치 리듬이다.
­ 산불이 타오른다(의미기호 음)

2구: 1구 어두움 · 2구 어두움 · 3구 밝음 · 4구 밝음 · 5구 어두움 · 6구 밝음이다. 불이 나 비상이다. 
­ 단풍의 나는 타고(의미기호 음)
 
3구: 옥구슬 없어졌다. 가장 소중히 여기던 것을 잃은 뒤에 오는 마음이 허허롭다. 그리하여 그리움이 솟는다. 180〫  먼 거리 리듬이다. 가슴에 그리움 곧 시인의 마음이 싹 튼 시조작품 창작리듬이다. 그리움의 시인이 된다.
­ 그리움 너무 멀어(의미기호 양)

4구: 산불이 타고 있는 모습을 바라본다. 타고 난 자리에 깨끗이 소독된 그 자리 꽃길이 있다. 
­ 산 불 밭 돌아들어(의미기호 양)

5구: 마음을 달랠 시원한 바람을 맞는다. 불에 타 버린 산에 온갖 생물들이 살아난다.
­ 별천지(의미기호 음)

6구: 하얀 구름이 흰 미소를 보낸다.
­ 하얀 구름이 흰 미소를 날린다(의미기호 양)

산불이 타 오른다 단풍의 나는 타고
그리움 너무 멀어 산 불 밭 돌아들어
별천지 하얀 구름이 흰 미소를 날린다
­ 이영지 「하얀 구름이 흰 미소를 날린다」

(음 · 양) · (음 · 음) · (양 · 양) = (1구 · 4구) · (2구 · 5구) · (3구 · 6구)의 입체리듬은 중간의 삶이 어두움으로 일관되지만 꿈을 버리지 않고 그 꿈을 키워나가 좋은 일 리듬이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