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을 위한 창작가곡 3집음반 노랫말 접수

홈 > 게시판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시론, 수필, 감상평 등과 일상적 이야기, 유머, 질문, 답변, 제안 등 형식이나 주제, 성격에 관계없이 쓸 수 있습니다.
(단,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는 금지하며 무단 게재할 경우 동의없이 삭제하며 향후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청소년을 위한 창작가곡 3집음반 노랫말 접수

운영자 0 7475
시사랑 시의 백과사전의 자매사이트이며 국내최대의 한국가곡전문사이트 "내마음의노래"(www.krsong.com)에서는 세대계승을 통한 한국가곡의 진흥이라는 취지하에 청소년을 위한 창작가곡 '너에게 노래가 되어" 제3집 음반을 제작합니다.
지난해 제2집에서도 시사랑에 등록된 시인 여러분이 참여해주셔서 좋은 작품집을 만들 수 있었으며 출반된 음반은 각 방송사를 통하여 지금도 꾸준히 방송되고 있습니다.
금번 제3집 음반제작은 문학을 공부하는 중고생에서부터 기성 등단시인까지 다양한 경로를 통해 취지에 맞는 좋은 작품들을 선정하고자 합니다.
등단시인은 물론이고, 예비 시인 여러분의 많은 참여도 부탁드립니다.

*********                  공 지 본 문            *************

청소년을 위한 창작가곡 제3집 음반 제작과 제5회 내마음의 노래 창작가곡 발표회를 다음과 같이 진행하고자 합니다.
2006년 1집, 2007년 2집에 이어 '청소년을 위한 창작가곡 <너에게 노래가 되어>음반의 세 번째 작품집입니다.

청소년들을 위한 창작가곡은 동요와 가곡을 연결하는 가교의 역할을 함으로써 청소년층이 우리가곡을 친숙하게 접하여 중장년층들이 좋아하는 한국가곡의 맥을 신세대로 이어가게 하는 우리가곡 애창운동의 일환입니다.

순수 가곡애호가들의 집합체인 '내마음의노래'가 직접 주관하는 제3집 기획음반 제작에 가곡을 사랑하는 열정과 혼이 담긴 시와 곡으로 동참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 진행일정 >
1. 작사 마감 - 2008년 2월 29일(금) 까지
2. 작곡 마감 - 2008년 3월 29일(토) 까지
3. 성악가선정- 2008년 3월 31일(월) 까지
4. 녹음과제작- 2008년 4월 1일~4월 30일
5. 발표연주회- 2008년 6월 7일(토)
                    (장소: 백석대학교 백석아트홀 예정)

<작품개요>

1.작사방향
- 등단시인, 일반회원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만 전체작품 중에서 청소년의 순수 창작시를 일정부분 채택하고자 합니다. 중,고교에 재학중인 청소년들의 창작 작품은 별도의 심사위원을 구성하고 여기서 심사하여 채택하게 됩니다.

- 청소년을 위한 가곡의 노랫말은 청소년의 시각에서 씌어지거나, 청소년들이 직접 주체가 되어 쓴 시를 대상으로 합니다. 여기에는 (1)독립적 인격체로서의 청소년들의 삶과 이들의 정체성을 표현하거나 (2)청소년들을 향한 메시지를 갖고 (3)청소년들의 시각에서 보는 사회현상을 나타내며 (4)청소년들의 정서함양에 바람직한 내용 등이 포함되길 바라며 대중성,순수성,문학적 가치를 동시에 추구합니다.

- 지금까지 다른 작곡가에 의해 곡으로 발표되지 않은 새 창작품이어야 합니다.

- 제출방법 : 한글, MS워드, TXT 파일에 의해 이메일 dkplus@empal.com으로 접수

2. 작곡방향
- 동요같은 가곡, 가곡같은 동요의 서정성
- 가요처럼 쉽게 불리워 질 대중성과 우리가곡의 예술성을 고려
- 청소년 문화와 정서, 그리고 이들의 취향에 부합하는 멜로디
- 너무 높거나 낮은 음은 피하여 대중이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음역
- 기본적으로 피아노 반주로 작곡하지만, 국악, 관현악, 째즈반주로 작곡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때에는 반주자를 작곡가가 섭외하셔야 하며 내마음의노래는 기본 피아노 반주비용만 부담하게 됩니다.
- 성악가 선정은 작곡가와 작사가가 상의하여 해당곡에 가장 적합한 분으로 1~2분을 추천하여 주시고 개별추천이 없을 경우 내마음의노래에서 선정하여 배정합니다.

- 제출방법 : 이미지파일 또는 피날레, 앙코르, NWC 등의 악보파일로 담아
  이메일 dkplus@empal.com로 접수합니다.

<기타사항>
1. 노랫말이 제작 곡 수(16곡)를 초과할 경우 차기 제작으로 이월할 예정이며 제작의도와 맞지 않는 작품은 선정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2. 제작비 부담금 : 음반제작비와 연주회비용을 통산하여 1인당 30만원으로 책정하며 이후,
  완성된 시디를 1인당 20매씩 배부해 드립니다. 
  단, 중고생의 창작 작품은 제작비를 받지 않습니다.
  (입금계좌 : 농협 055-12-065912 정동기)

3. 기타
- 진행에 따른 일정은 변경 될 수 있습니다.
- 발표회 장소 및 정확한 일시는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이 있을 시 재 공지하겠습니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