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의 노래/ 이근모(낭송:최현숙)

홈 > 시 백과 > 전문영상시
전문영상시

전문영상시는 영상작가님들 및 전문 영상제작이 가능한 회원님들을 위한 곳입니다.
이곳에 올려지는 것은 홈페이지 첫 메인화면에 노출되며 운영자가 인증한 회원님들만 업로드 권한을 갖게 됩니다.
(상세 문의는 우측 하단 또는 마이페이지 문의하기를 이용)
퍼 가시는 분은 영상작가님께 댓글을 달아주시는 예의를 지켜주십시오. 
작가님께서는 회원의 시를 선정하여 영상으로 작업하실 때에는 중복을 피하기 위해서 전문영상시에서 모셔갑니다라는 댓글 하나 남겨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http://~ 로 시작하는 유튜브 링크주소링크1 난에 입력하시고 본문난에는 제목이나 설명, 또는 점만 찍어도 됩니다.
입력 예시 : https://www.youtube.com/embed/NpW_-9KNkZI?rel=0&vq=hd1080&showinfo=0&autoplay=1 (앞부분은 아이디까지, 뒷부분은 플레이옵션)
 
1 Comments
개울 2018.07.23 11:02  
◈시작 노트◈

⊙ 나의 제10시집 '풀의 노래' 시인의 말 겸 서시 형식으로 작시한 시다.

⊙ 보통 국민(백성)을 민초라 한다
    여기서의 풀은 그 민초를 은유하고 풀의 노래는 민의라는 뜻으로 상징 했다.
    우리 민족은 한의 역사 속에서 그 생명을 끈질기게 어 왔다.
    민족의 끈기로 정착 되었는지도 모른다.

⊙ 그러한 한의 정서를 풀의 형상과 결부 시켜서 짓밟혀도 살아남는 풀의 특성과 결부 시켰고
    여기서 바라는 꿈(외로움, 그리움)은 국민 각자의 개개의 꿈으로, 
    독자들의 꿈으로 상상하도록 꿈의 정해진 형상과 묘사 없 개괄적 망부초로만 형상화 했다.

⊙ 민의적, 꿈은 통일을 바라는 꿈도 될것
    평화를 바라는 꿈도 될것고 월드컵 승리도 될것다.
    그리고 개개인의 꿈은 사랑, 성공, 취직등 개인에 따라 다양할 것다.
    러한 다양성의 미지로 구체적 형상의 묘사 없
    독자 개개인의 상상으로 확장하도록 그냥 바라기 망부초로  은유 했다.

⊙ 시론적 의미로는 풀의 특성을 가지고
    우리 민초의 삶으로 발상 전환한 시라 할 수 있다.(근모)
제목
게시물이 없습니다.